본문으로 바로가기
40817739 0292017101340817739 06 0602001 5.17.9-RELEASE 29 OSEN 0

"나만 바라보게 될 걸"..'더유닛', 126명 꿈 담은 '마이턴' 첫 공개

글자크기
OSEN

[OSEN=선미경 기자] ‘더 유닛’이 참가자들의 열정이 담긴 뮤직비디오를 공개해 힘찬 도전의 서막을 올렸다.

13일 오후 KBS 2TV 아이돌 리부팅 프로젝트 ‘더 유닛’이 포털사이트를 통해 첫 남녀 단체곡 ‘마이턴(My Turn)’의 뮤직비디오를 공개, 초대형 스케일과 화려한 퍼포먼스로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무엇보다 꿈을 향한 용기 있는 도전에 나선 126명의 참가자들의 땀과 노력이 드러나 더욱 화제가 되고 있다.

꿈을 향해 달려 나갈 참가자들의 에너지 넘치는 무대가 담긴 뮤직비디오는 출격준비를 마친 126명의 참가자들 위로 ‘UNIT’이라는 글씨가 떠오르며 오프닝부터 분위기를 압도하고 있다. 제복을 입은 남녀 9명의 무대를 시작으로 남자 참가자들이 1절을 카리스마 있게 채워 시선을 모으고 있는 것.

이어 여자 참가자들이 당찬 매력을 발산, 마지막 클라이막스에서는 남녀 참가자 126명이 모두 등장해 꽉 채운 무대로 진풍경을 만들어 탄성을 자아내고 있다. 멘토 비의 독보적인 존재감이 드러나며 강렬하게 장식한 엔딩까지 한 편의 뮤직비디오를 통해 ‘더 유닛’의 아이덴티티를 보여주고 있어 이들의 땀과 눈물이 담긴 이야기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다.

많은 인원임에도 불구하고 딱 떨어지는 칼군무는 합을 맞추기 위해 밤낮없이 연습에 매진했기에 가능했다. 6박 7일간의 짧은 합숙 기간 동안 모두가 하나 된 마음으로 첫 미션 무대를 준비해 온 참가자들은 촬영 현장에서도 옷매무새를 정돈해주고 안무를 알려주는 등 서로를 챙기고 응원해 훈훈함을 자아냈다고.

더불어 ‘더 유닛’의 제작진과 뮤직비디오계의 거장 홍원기 감독, 멘토 비의 아낌없는 격려와 조언이 더해져 파이팅 넘치는 분위기 속에서 촬영을 마쳤다.

이처럼 최선을 다해 임한 126명의 참가자들과 멘토 비, 제작진의 뜨거운 열정이 시너지를 발휘, 완성도 높은 뮤직비디오를 탄생시켰다. 꿈을 향해 도전하는 참가자들과 이들이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애쓰는 수많은 스태프들의 진심이 묻어나 ‘더 유닛’에 대한 기대감도 함께 상승하고 있다.

영상 공개 직후 ‘마이턴’ 뮤직비디오 조회 수는 가파른 상승을 보이며 뜨거운 인기를 입증하고 있다. 초대형 스케일과 파워풀한 퍼포먼스가 눈을 뗄 수 없게 만들며 프로그램의 정체성까지 보여주고 있어 찬사가 잇따르고 있다. 더불어 특별한 의미가 있는 무대를 위해 온 힘을 쏟은 참가자들에 대한 응원 열기도 더욱 거세지고 있다.

방송 전 뮤직비디오와 미션 곡을 공개하는 이례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는 ‘더 유닛’은 벌써부터 예비 시청자들의 마음속에 ‘더 유닛’을 각인시키며 재능과 가능성을 가진 참가자들의 꿈에 대한 도전에 많은 이들의 지지를 이끌어내고 있다.

‘더 유닛’은 13일 오후 6시 음원사이트를 통해 ‘마이턴’ 음원과 ‘뮤직뱅크’에서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더 유닛’은 오는 28일 오후 첫 방송된다. /seon@osen.co.kr

[사진]KBS 제공

페이스북 공유 트위터 공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