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게임] 로지텍, PS4 '그란 투리스모 스포트' 출시 레이싱 휠 G29 특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BS노컷뉴스 김민수 기자

노컷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유니티, 엔진 최신 버전 'Unity 2017.2' 출시

전세계 약 30억 대의 기기에 탑재된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콘텐츠 제작엔진을 개발한 유니티 테크놀로지스(https://unity3d.com/)는 아티스트와 개발자의 창의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 다양한 요소가 도입된 ‘Unity 2017.2’를 공개했다.

게임 엔진을 넘어 다양한 ‘리얼 타임 엔터테인먼트’를 제작하는 종합 콘텐츠 제작 툴로 자리잡고 있는 Unity 2017의 이번 버전은 2D 게임 및 AR, VR을 아우르는 XR(eXtended Reality)콘텐츠 제작을 위한 엔드투엔드(End-to-End) 솔루션과 구글의 AR코어(ARCore), 애플의 AR키트(ARKit), 뷰포리아(Vuforia), 마이크로소프트 혼합현실(MR, Mixed Reality)에 대한 최적화된 지원을 제공한다.

특히 이번 버전을 통해 아티스트와 디자이너를 위한 요소들이 더욱 강화됐다. 더욱 향상된 기능의 비주얼 툴을 제공해 2D, 3D는 물론 각종 확장현실 콘텐츠를 손쉽게 제작할 수 있게 되었다.

먼저 2D 타일맵(2D Tilemap)과 2D 시네머신(2D Cinemachine) 툴이 추가됐다. 2D 제작자가 빠르게 콘텐츠를 제작하고 반복 작업을 수행할 수 있도록 새로운 2D 타일맵 툴을 포함한 완벽한 구성의 2D 툴 세트를 제공한다. 새로운 2D 시네머신은 자동 구성, 추적, 우선순위 지정, 블렌딩 등 유용한 기능을 통해 카메라 동작을 쉽고 간편하게 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각종 확장현실 관련 최신 플랫폼을 지원하며 최적화가 완료된 것도 주목할만한 부분이다. 현재 전세계 AR및 VR 콘텐츠의 3분의 2가 유니티로 제작되고 있으며, 이제 AR코어, AR키트, 마이크로소프트 혼합현실, 뷰포리아에 대한 추가 최적화를 통해 2018년말에는 10억 대 이상의 혼합현실 지원 기기에서 유니티로 제작한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유니티는 개발자가 더 쉽게 혼합현실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할 뿐만 아니라 기존 앱에 가상현실 콘텐츠를 추가해 사용자 확보 및 매출 성장을 견인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마지막으로 오토데스크와의 협업을 통해 콘텐츠 제작 워크플로가 대폭 개선되었다. Unity 2017.2는 오토데스크 FBX SDK의 소스 코드에 접근할 수 있는 최초의 콘텐츠 제작엔진이다. 더 쉽게 반복 작업을 수행하고 의사 결정 할 수 있도록 개선된 제작 워크플로를 제공한다. 유니티와 오토데스크는 파트너십을 통해 FBX 지원을 대폭 개선하고, 오토데스크의 3ds Max 및 Maya와 유니티 소프트웨어 간에 원활한 파일 교환이 가능하도록 협력하고 있다.

노컷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로지텍, PS4 그란 투리스모 스포트 출시 기념 G29 특가 프로모션

로지텍 코리아(지사장 정철교)는 PS4용 그란 투리스모 스포트 출시 기념 자사 레이싱 휠 ‘G29’ 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오는 17일 국내 공식 출시를 앞둔 ‘그란 투리스모 스포트(GRAN TURISMO SPORT)’ PlayStation®4버전은 전 세계 7690만 장 이상의 누적 판매량을 기록한 레이싱 게임 그란 투리스모(GRAN TURISMO)의 최신작. 메르세데스-벤츠, 애스턴 마틴 등 전세계 유명 자동차 제조사들의 콘셉트 모델을 포함한 총 150종 이상의 슈퍼카로 17개 로케이션과 28개 레이아웃 코스를 달려볼 수 있다.

로지텍 코리아는 그란 투리스모 스포트 출시를 기념해 로지텍 G29 레이싱 휠 구매 시 시프터, 그란 투리스모 스포트, 문화상품권 3만원 권 등 푸짐한 사은품을 제공하는 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먼저 출시 전 더욱 빠르게 G29와 최신작을 만나볼 수 있는 예약 판매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오는 13일부터 16일까지 4일간 예판넷에서 진행되는 G29 그란 투리스모 스포트 스페셜 에디션 프로모션은 선착순 500명의 고객에게 G29 레이싱 휠과 푸시다운 후진을 지원하는 6단 H패턴 변속기 드라이빙 포스 시프터, 그란 투리스모 스포트의 3종으로 구성된 스페셜 에디션을 정가 대비 약 20%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한다. 또한, 스페셜 에디션 프로모션 종료 시 추가적으로 선착순 300명에게 G29 구매 시 시프터와 문화 상품권 3만원 권을 제공하는 사은 프로모션도 마련됐다.

예약 판매 기간 종료 후에도 11번가, 티몬에서 G29 그란 투리스모 스포트 스페셜 에디션 프로모션 혹은 시프터와 문화상품권 증정 프로모션을 만나볼 수 있다. 프로모션 기간은 11월 17일 혹은 선착순 수량 소진 시까지다.

로지텍 G29 레이싱 휠은 듀얼 모터 포스 피드백을 제공하여, 연석이나 비에 젖은 아스팔트 같은 노면 상태를 실제처럼 플레이어에게 전달한다. 실제 차량 변속기 기어를 본따 만들어진 헬리켈 기어링은 긴장감을 부여하면서도 부드러운 스티어링을 선사하는 것이 특징. 또한 D패드, 콘솔 버튼, 스테인레스 스틸 재질 시프터가 편리한 위치에 탑재되어 자연스러운 컨트롤이 가능하다. 액셀, 브레이크, 클러치 페달로 이루어진 바닥 페달 유닛은 더 역동적인 차량 제어를 가능하게 하여 실제 차량을 모는 것 같은 느낌을 준다.

노컷뉴스

▲게임인재단, '2017 게임인 토크콘서트' 개최

재단법인 게임인재단(이사장 조계현)은 오는 20일, 미래 게임인 꿈나무들을 대상으로 하는 무료 공개 강연 ‘2017 게임인 토크콘서트’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게임인재단이 주관하고 서울특별시교육청 진로직업교육과가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10월 20일 오후 2시, 성동공업고등학교 강당에서 서울 시내 80개 특성화고교 및 마이스터고교 학생 40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약 두시간에 걸쳐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게임 업계 취업 및 산업 전반의 이해를 돕는 양방향 커뮤니케이션 토크 콘서트 형식으로, 미래 게임인을 꿈꾸는 학생뿐만 아니라 그들의 부모 및 담당 교사들이 함께 참석해 게임 산업에 대한 이해와 진로, 각자가 생각하는 게임 산업에 대한 눈높이를 맞추고 공감을 나누는 의미 있는 시간으로 채워진다.

이날 행사에는 학생들에게 자신의 경험을 공유하고, 게임 산업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게임을 근간으로 한 각종 사회 활동으로 주목받고 있는 예비 사회적기업 ‘모두다’ 박비 대표, ‘마녀의 샘’ 시리즈를 성공시키며 국내 대표 1인 인디개발자로 손꼽히는 ‘키위웍스’ 장수영 대표, 10년 베테랑 게임 운영자 등 3명의 패널이 함께한다.

한편, 게임인재단은 패널들과 청중의 소통을 원활한 소통을 돕기 위해 카카오톡 오픈채팅 기능을 이용한 현장 즉석 질의응답은 물론, 토크 콘서트 종료 후 게임인재단 페이스북을 통해 인증 하면 푸짐한 기념품을 선사하는 ‘우리, 게임인!’ 이벤트 등 온오프라인을 연결하는 행사로 만들어 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www.nocu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