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40776011 0242017101240776011 07 0701001 5.17.5-RELEASE 24 이데일리 0

[정승례원장 뷰티칼럼]출산 후 다이어트 골반교정으로 완성하기  

글자크기
[이데일리 뷰티in 문정원 기자]출산 후 다이어트를 원하는 임산부가 많아지고 출산 전 아가씨 몸매를 유지하고 싶어 하는 임산부가 늘어나고 있다.

이데일리

사지=픽사베이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출산후 다이어트를 원한다면 ‘골반을 바로 잡는 일’이 먼저 선행돼야 한다. 울산에서 골반교정을 전문으로 하고 있는 피부관리실 에이프릴로제를 운영하는 필자는 출산 후 가장 문제되는 것이 골반이라고 생각한다. 골반은 자궁을 싸고 있고 태아가 나오는 경로가 되기 때문에 출산할 때 최대한 벌어지고 수축하게 된다. 그러나 올바르게 수축되지 않아 출산 후 골반 통증이나 출산 후 풍으로 이어 지는 경우가 많으며 이것은 곧 몸의 문제로 나타난다.

골반은 우리 몸의 중심축 역할을 하며 자궁, 방광, 대장, 소장 등 중요한 내장 기관을 포함하고 있어 여성건강에 ‘매우 중요한 부분’이라고 해도 과언은 아니다. 따라서 출산 후 회복이 더디고 부기가 빠지지 않거나 산후 통증이 계속 이어진다면 출산 후 골반교정을 통해서 몸 관리를 해야 한다.

인체의 중심을 받치는 핵심 역할하고 있는 골반은 천골, 장골, 치골, 미골, 좌골의 구조를 이룬다. 특히 골반의 안쪽 면과 바깥쪽 면에는 여러 종류의 근육들이 시작하기도 하고 끝나기도 하는 부착점이 있어 몸의 균형을 유지하고 몸체와 하지가 움직일 수 있는 지렛대 지점 역할을 한다. 위로는 척추로부터 안면에 이르고 아래로는 고관절에서부터 하지 발목에 이르기까지 모든 체형의 균형과 변형의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인체에서 가장 중요한 구조라고 보아도 무방하다.

고관절에서 양쪽 다리와 연결되어 걷기와 달리기 등의 신체동작이 가능하게 하며 골반 안에는 내장과 방광, 여성의 경우에는 자궁과 난소 등의 중요한 장기가 위치해 있어 이런 장기가 담길 공간을 마련해주고, 외부의 충격으로부터 손상되지 않도록 안전하게 보호해준다. 여성은 임신과 출산과정에서 급격한 체형변화와 호르몬으로 인해 인대, 관절 부위가 느슨해지며 골반비대칭 현상이 많이 발생하게 된다. 몸의 장기를 지탱하는 골반이 틀어지면 척추는 물론 전반적인 몸의 균형이 깨져 골반, 허리, 목통증을 비롯해 다리가 붓고, 소화가 잘 되지 않는 등 여러 가지 장애를 일으킬 수 있다.

특히 치마를 입었을 때 시간이 지난 후 한쪽으로 잘 돌아가 있다든지, 정면에서 보았을 때 골반이나 어깨양쪽 높이가 다르다면 이미 골반균형에 이상신호가 발생한 것이다. 이 상태를 그냥 방치해 둔다면 연결되어있는 허리, 다리, 목까지도 영향을 미쳐 체형과 라인이 무너지고 통증도 발생하므로 출산 후 다이어트를 원한다면 골반교정부터 시작해야 한다.

산후 다이어트에 있어 첫째는 벌어진 골반을 정상 위치로 되돌려 주어야 한다. 밥그릇이 크면 밥이 많이 담기듯이 골반이 정상위치로 돌아가 장기들을 잘 담길 수 있도록 해야한다. 둘째, 골반은 좌 우, 상 하 반듯하게 정상위치를 찾아가야 한다. 셋째, 반듯한 골반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바른 자세가 필요하다. 다리를 꼬는 습관이나 잘못된 자세, 불편한 신발 착용 등은 피하고 신발 바닥이 안쪽 또는 바깥쪽에 부분적으로 많이 닳아져 있다면 신발을 새로 구입해 신어야한다. 넷째 산후다이어트를 위해서는 순환장애를 해결해야 한다.

몸의 원활한 순환을 위해서는 적당한 운동과 산후 조리가 가장 중요하며 산후 조리 과정에서 골반이 제자리를 잡을 수 있도록 전문적인 관리가 필요하다. 산후 골반 틀어짐은 팔다리가 쑤시거나 온몸의 기능들이 제 기능을 하지 못하게 되는 산후풍 등의 심각한 질병으로 연결되기도 하므로 각별한 주의를 하도록 하자. 전문가에 의한 올라른 골반관리와 바른 자세, 순환장애를 위한 적당한 운동이 산후다이어트 위한 최고의 방법이 아닐까 생각한다.

이데일리

에이프릴로제 대구점, 울산점 원장 정승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글_에이프릴로제 대구점, 울산점 원장 정승례

에일프릴로제 대구점, 울산점 원장이며 대한 피부미용사 중앙회 교육이사, CST(두개천골요법)전문가이다. 휜 다리, 골반교정을 전문으로 관리하고 있으며 얼굴로 우리 몸의 체형을 진단해 문제점을 개선시키는 탁월한 능력으로 이미 업계에서는 유명세를 타고 있다. 최근에는 불면증을 호소하는 사람들을 위한 신경테라피를 새롭게 도입시켜 주목받고 있다.

<ⓒ성공 창업 프랜차이즈 정보허브 이데일리 EFN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 트위터 공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