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라스베이거스 한인 관광객 4인 "10달러 덕분에 총격사건 극적 모면"

댓글 3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라스베이거스 총격사건


【춘천=뉴시스】조명규 기자 = 지난 1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총기 난사 사건이 발생했을 당시 10달러 덕분에 참사를 피할 수 있었던 한국인 관광객들의 사연이 뒤늦게 알려져 관심을 모으고 있다.

A씨 부부 등 4명은 사건이 일어나기 직전 '루트 91 하비스트 컨트리 음악(Route 91 Harvest)’ 콘서트를 보기 위해 만달레이 베이 리조트 앤 카지노 호텔 앞 야외 콘서트 장을 찾았다.

A씨는 9일 뉴시스와의 인터뷰에서 "현장에 가서 보니 콘서트 장 앞에 이미 수 천명이 모여 있었다"면서 "당초 무료공연인 줄 알고 갔다가 입장료 10달러를 내라고 하길래 발걸음을 돌렸었다"고 말했다. 결과적으로 이 10달러가 이들을 총격으로부터 구한 생명값이 된 셈이다.

이들이 현장을 떠난지 약 40분 뒤 범인 스티븐 패독이 콘서트장이 훤히 내려다보이는 만달레이 베이 호텔의 32층 객실에서 무차별 총격을 가해 59명이 숨지고 500여 명이 다쳤다. 패독은 범행 직후 경찰이 객실에 진입하기 전 스스로 목숨을 끊었다.

A씨는 비록 총기난사가 벌어진 상황을 직접 목격하지는 않았지만 "도시 전체가 공포로 인해 패닉에 빠진 모습을 지켜봐야 했다"며 참담했던 당시 상황을 전했다.

A씨에 따르면, 사건 직후 현장 주변 곳곳은 경찰 병력에 의해 강력히 통제됐다. 한국인 관광객 일행이 묵었던 호텔은 패독이 투숙하며 총기를 난사한 만달레이 호텔 건너편에 있던 룩소호텔로, 경찰들이 이 호텔의 투숙객 출입도 통제해 일행은 새벽까지 현장을 지켜보며 대기할 수 밖에 없었다고 A씨는 말했다. 새벽 5시가 넘는 시간까지 호텔 앞 길거리 곳곳에는 테러에 놀란 관광객들이 움추린채로 몸을 파르르 떨고 있는 모습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었다고 한다.

A씨는 "추석명절을 겨냥한 패키지 여행으로 55명이 함께 이동한 여행이었는데 문제의 콘서트를 보러간 사람은 그 중 4명이었다. 야외무대여서 무료관람으로 알았던 콘서트가 갑자기 입장료 10달러를 요구하는 바람에 황당해서 다른 공연을 선택했었는데 그게 우리 목숨을 살린 꼴"이라고 말했다. 또 "공연에 참석하지 않았던게 천운이었다"며 "현장에 있었더라면 총격에 다치는 것도 문제지만, 도망치는 사람들에 짓눌려 다쳤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우리는 밤이 새도록 호텔 앞 길거리에서 버텨야했고 같은 호텔에 묵는 사람들도 새벽까지 호텔 앞에 장사진을 이뤘다. 우리는 오로지 사고 현장에서 빠르게 벗어나고 싶은 마음 뿐이었다. 결국 새벽 6시가 되서야 라스베이거스를 벗어날 수 있었고, 함께 있던 사람들은 한동안 웃음을 잃고 무거운 마음으로 로스앤젤레스(LA)로 향했다"고 말했다.

가이드였던 재미교포 B씨는 사건이 벌어진 직후 일행들에게 일일히 전화해 신변을 확인한 후 현장을 벗어날 수 있었다고 전했다. 그는 "테러가 일어난 공연에 참여한 인원이 없어서 다행이었지만 가이드 생활 20년만에 이런 테러는 처음"이라며 아직도 놀라운 심경을 감추지 못했다.

aeri@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