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승부예측] 9월27일(수) 03:45 UCL 아포엘 vs 토트넘 경기분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인터풋볼] 경기분석실 = 2017-18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H조 2차전 아포엘과 토트넘의 경기이다.

아포엘은 영연방국가인 키프러스의 1부리그 팀으로 2011-12시즌에 키프러스의 클럽으로는 처음으로 UCL 8강에 진출했던 팀이기도 하다.

아포엘은 3번의 예선전을 거쳐 본선에 진출했지만 레알마드리드, 토트넘, 도르트문트가 속해 있는 이번 H조에서 살아남기는 쉽지 않을 것이다. 지난 1차전 레알과의 원정에서는 3-0으로 완패했다. 앞으로 상대해야 하는 토트넘과 도르트문트 또한 해볼만한 상대는 아니다.

아포엘은 이번 시즌 자국 리그에서 출발이 좋지 않다. 3경기를 치르며 승점 4점을 획득했고 3경기에서 4득점 2실점을 기록했다. 레알과의 경기 포함 최근 3경기에서 무득점 상황이다.

한편 맨유, 첼시, 리버풀, 맨시티와 함께 UCL 본선에 진출한 토트넘은 비교적 가장 힘든 조에 속해있다. 하지만 지난 1차전 홈에서 도르트문트를 3-1로 꺽었다.

앞으로 도르트문트 원정이 기다리고 있고 또한 레알을 상대해야 하는 토트넘이 이번 경기서 3점을 획득하는 것은 필수다. 하지만 토트넘의 고민은 선수 부상에 있다. 기존 라멜라, 로즈, 완야마에 이어 뎀벨레와 에릭센의 부상이 겹쳤다. 설상가상 여기에 베르통헌과 알리 또한 경고로 인해 출전을 못한다.

아포엘은 홈 경기에 강하다. 지난 2월 UEL 32강전서 아틀레틱 빌바오를 홈에서 2-0으로 꺽은 바 있다. 하지만 토트넘은 지난 주 웨스트햄 원정 2-3 승리를 비롯해 친선 제외한 최근 5번의 원정 경기에서 연속 승리하고 있다.

비록 에릭센, 알리, 베르통헌 등 공격과 수비의 핵심이 빠져있지만 나머지 선수들이 제 몫을 해 줄 수 있을 것이다. 토트넘의 홈팀의 득점 허용 없이 승리 할 것을 기대한다. 손흥민 선수의 선발 출전이 예상되는 경기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