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뉴스pick] 새끼에게 '비닐' 찢어 먹이는 철새 어미들…"대체 왜?"

댓글 2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한 해안에서 철새들이 오물로 얼룩진 비닐과 플라스틱 조각을 새끼들에게 먹이는 충격적인 모습이 포착됐습니다.

영국 BBC가 자연 다큐멘터리를 제작하는 과정에서 어미 새가 플라스틱 조각을 새끼에게 먹이는 안타까운 광경을 목격했다고 제작자 데이비드 아텐보로가 밝혔습니다.

유명 방송인이자 동식물 학자인 데이비드 아텐보로는 국제 환경보호 단체 그린피스와의 인터뷰에서 영국의 북부 스코틀랜드 자연환경 촬영 중에 벌어진 일들을 전했습니다.

아텐보로 제작팀은 스코틀랜드 한 해안에서 뉴질랜드에서 온 철새 부비새와 바다오리가 새끼들에게 오염된 비닐을 먹이는 장면을 잇달아 포착하게 됐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일대 바다가 플라스틱병이나 포장지 같은 플라스틱 쓰레기로 오염돼 어미 새들이 먹이조차 구분할 수 없게 된 겁니다.

이 오염된 바다에는 이런 새뿐만 아니라, 물개, 고래 등도 살고 있었습니다.

아텐보로는 그린피스와의 인터뷰에서 "새끼에게 먹이를 주는 알바트로스 어미 새를 봤다. 그런데 그 어미 부리 안에서 나온 먹이는 알바트로스가 제일 좋아하는 작은 물고기도, 오징어도 아니고, 플라스틱이라는 사실에 정말 마음이 찢어졌다"고 말했습니다.

이번에 촬영된 장면에는 바다오리가 부리에 플라스틱 조각을 물고 있는 모습도 있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그린피스의 환경운동가 루이스 엣지는 "매일 버려지는 많은 양의 플라스틱 탓에, 북극해부터 영국의 해안에 이르는 바다가 모두 오염되고 있다"며 각국의 정부와 기업들이 이 문제의 심각성을 인식해야 한다고 경고했습니다.

'뉴스 픽'입니다.

(editor C, 사진 출처 = daily mail 캡처)

(SBS 뉴미디어뉴스부)


☞ [나도펀딩] 병원 어린이 환아복 후원하기
☞ [취재파일 스페셜] 5.18 헬기 사격, 조종사의 증언
※ © SBS & SBS I&M.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