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靑 "文대통령-여야 지도부 초청 회동 27일 추진"

댓글 2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정부위원회 인사 발표하는 박수현 대변인


각당 초청 응하도록 최선···의사존중 해 최종결정"

"안보중심 초당적 협력 논의···협치 디딤돌 될 것"

【서울=뉴시스】김태규 장윤희 기자 = 청와대는 오는 27일 문재인 대통령과 여야 당대표 및 원내대표의 청와대 초청회동을 추진 중이라고 25일 공식 발표했다.

박수현 청와대 대변인은 이날 오후 춘추관 브리핑을 통해 "청와대는 여야 지도부 초청 대화를 27일 추진키로 했다"고 밝혔다.

박 대변인은 "이 대화는 안보를 중심으로 초당적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여야 당 대표와 원내대표를 초청할 계획이지만 각 당의 의사를 존중해 최종 결정키로 했다"고 말했다.

박 대변인은 자유한국당이 문 대통령과의 단독 회동을 역제안한 것에 대해 "문 대통령이 방미 전에 여야 대표회동을 직접 말씀하고 나가셨다"며 "여야 대표회동을 통해 안보문제 뿐만 아니라 전체적인 정당 협치 문제들의 디딤돌로 본다. 그렇기 때문에 각 당에 설명을 드리고 초청에 응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회동 날짜를 27일이라고 공식화 한 것에 대해 박 대변인은 "이번 주와 다음 주 일정을 보면 27일이 가장 적합한 최선의 선택이라고 봤다"고 말했다.

박 대변인은 '5당 대표와 원내대표 등 10명 중 일부가 참석 못해도 회동 날짜에 변동이 없는가'라는 질문에 "최선을 다하는 중이기 때문에 계획대로 이뤄져서 국민이 안심하고 희망을 갖는 추석을 보내도록 여야가 머리를 맞대는 모습이 보이기를 소망한다"고 말했다.

kyustar@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