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매케인 "매일 바뀌는 트럼프…내일 뭘 할지도 몰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BS '60분' 인터뷰

"뇌종양 때문에 더 바빠…시간 있을 때 다 해야"

뉴스1

존 매케인 미국 상원의원(출처=CBS) ©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정이나 기자 = 뇌종양으로 투병중인 존 매케인 미국 연방 상원의원(공화·애리조나)이 24일(현지시간) 자신의 병과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에 대한 견해를 밝혔다.

매케인 의원은 24일(현지시간) CBS '60분'과의 인터뷰에서 각 현안에 따라 종잡을 수 없이 수시로 바뀌는 트럼프 대통령의 입장을 지적하며 "그가 당장 내일 뭘 할지도 모른다"고 말했다.

매케인 의원은 최근 트럼프 대통령이 부채한도 등에 대해 민주당 지도부와 합의한 것과 관련, 그가 공화당과는 이혼 절차에 돌입한 것인지를 묻는 질문에 "트럼프는 거의 매일 자신의 입장을 바꾼다"며 "그가 말하는 것들을 분석하기 위해 내 시간을 할애하라고 한다면, 글쎄 잘 모르겠다"고 답했다.

지난 7일 트럼프 대통령은 해마다 불거지는 고질적 문제인 연방정부 부채 상한 증액 문제를 두고 부채 한도를 해마다 올려야하는 절차를 없애기로 민주당과 합의했다. 그가 여당인 공화당이 아닌 야당과 손잡으면서 공화당이 크게 동요했다.

매케인 의원은 이날 인터뷰에서 "뇌종양 때문에 더 에너지가 넘치고 더 바쁘다. 왜냐하면 내 나라를 섬기기 위해 할 수 있을 때 모든 걸 해야 한다는 것을 알기 때문"이라고도 밝혔다.

방사선 치료와 항암 화학치료를 병행하는 것으로 알려진 매케인 의원은 이날 인터뷰에서 자신의 예후가 그리 좋지 않다고 담담하게 말했다. 그는 "누군가는 (생존률이) 3%라고 하고 누구는 14%라고 한다. 매우 안좋은 예후"라며 이같이 전했다.

공화당 중진인 매케인 의원은 지난 7월 뇌종양 판정을 받고 애리조나 세도나에 있는 자신의 자택에서 지내고 있다.

인터뷰에 함께 자리한 매케인 의원의 부인 신디 여사는 "암이 사람을 잘못 찾아왔다. (걱정하는) 그런 일은 일어나지 않을 것"이라고 단호히 말했다.

인터뷰를 진행한 CBS의 레슬리 스탈은 매케인 의원에 대해 "이단아(maverick)·투사라는 자신의 명성에 걸맞는 삶을 살아왔다"고 평가했다.
lchung@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