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8 (목)

[현장 인터뷰] 로버츠 "류현진, 여전히 기회 있어...상태 보겠다"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경닷컴 MK스포츠(美 로스앤젤레스) 김재호 특파원] 데이브 로버츠 LA다저스 감독은 예상치 못한 사고로 조기에 마운드를 내려간 선발 투수 류현진에게 아직 기회가 남아 있다고 말했다.

로버츠는 25일(한국시간) 다저스타디움에서 열리는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와의 홈경기를 앞두고 가진 인터뷰에서 전날 투구 도중 상태 타구에 왼팔뚝을 맞은 류현진에 대해 말했다.

류현진은 전날 3회초 투구 도중 조 패닉의 라인드라이브 타구에 왼팔뚝을 맞고 강판됐다. X-레이 검진 결과는 이상이 없는 것으로 나왔다.

매일경제

데이브 로버츠 감독은 타구에 팔을 맞고 조기 강판된 류현진에게 선발 기회가 남아 있다고 말했다. 사진=ⓒAFPBBNews = News1


로버츠는 "오늘 아직 만나보지는 못했지만, X-레이 검진 결과가 이상이 없었기에 무소식이 희소식이라 생각한다"며 아직 트레이너들로부터 류현진과 관련된 이상 보고를 듣지 못했다고 밝혔다.

이어 "이해하기로는 근육 통증이라고 들었다. 캐치볼을 하며 상태가 어떤지를 보고 치료를 받을 것이다. 우리는 여전히 그가 4~5일 안에 선발 등판이 가능하다고 보고 있다. (치료에 몸이) 어떻게 반응하는지 볼 것"이라고 말했다.

그의 말대로 류현진이 큰 이상이 아니고 빠르게 회복한다면, 류현진은 시즌 마지막 시리즈인 콜로라도 로키스와의 원정경기에서 등판을 소화할 예정이다. 로버츠는 "류현진이 등판이 어려우면 브랜든 맥카시가 선발을 맡을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이날도 선발 명단에서 빠진 저스틴 터너에 대해서는 "복통 문제는 훨씬 좋아졌다. 힘이 돌아왔고, 실내에서 타격 훈련을 소화했다. 그러나 손가락 통증이 남아 있다. 통증을 최대한 줄이고 내보내고자 한다"며 이날 경기도 출전이 어려운 상태라고 말했다.

[greatnemo@maekyung.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