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3 (화)

[美친차트] 아이유vs아이유, '잠 못드는 밤'+'가을아침'..1위 줄세우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OSEN=선미경 기자] 가수 아이유가 컴백과 동시에 차트 최정상을 물들였다.

22일 오후 6시 두 번째 리메이크 음반 '꽃갈피 둘'을 발표한 아이유의 타이틀 곡 '잠 못드는 밤 비는 내리고' (원곡 김건모)가 공개 직후 지니, 벅스 등 총 2개 음원차트 정상을 차지했다.

이어서 멜론, 엠넷, 올레뮤직, 네이버뮤직, 에서는 지난 18일 깜짝 공개된 아이유의 선공개곡 ‘가을 아침’이 여전히 차트 정상을 굳건히 지키면서 ‘아이유’와 ‘아이유’가 맞붙는 이색 광경이 펼쳐져 눈길을 끈다.

또한 주요 차트에서는 새 음반 '꽃갈피 둘'에 수록된 6개 트랙들이 차트 최상위권 내 차례로 줄세워지는 이색 기록을 달성하며 꺼지지 않는 아이유의 독보적 음원파워를 제대로 입증했다.

아이유 리메이크 음반 '꽃갈피 둘'은 지난 2014년 첫 선을 보인 직후 가요계 ‘리메이크 열풍’을 선두했던 '꽃갈피' 음반의 연장선에 놓인 3년만의 신작이다. 추억과 향수를 자극하는 '꽃갈피' 같은 이전 세대 음악들을 진한 아날로그 감성과 아이유 특유의 서정성을 담아 새롭게 재해석했다. 정재일, 고태영, 홍소진, 강이채, 적재, 임현제(혁오), 김성모, 정성하 등 폭넓은 세대와 장르의 뮤지션들이 대거 참여해 원곡 고유의 정서에 아이유만의 개성을 보다 섬세하게 덧입혔다.

드디어 베일을 벗은 아이유의 새로운 리메이크 목록은 내로라하다. 선공개곡 ‘가을아침’ (원곡 양희은)을 시작으로 김정희-정미조의 ‘개여울’, 이상은의 ‘비밀의 화원’ 등 가요계 한 획을 그은 여성 싱어들의 주옥 같은 명곡들이 아이유의 목소리로 새롭게 태어났다.

또 그루브한 편곡이 돋보인 ‘잠 못 드는 밤 비는 내리고’, 이번 음반의 가장 실험적 시도라 할 수 있는 소방차의 ‘어젯밤 이야기’, 들국화의 ‘매일 그대와’는 장르적 한계를 뛰어넘은 아이유의 넓은 음악적 스펙트럼을 증명하는 트랙으로 단연 귀를 사로잡는다.

아이유는 음원발표와 더불어 타이틀 곡인 ‘잠 못 드는 밤 비는 내리고’의 라이브 영상과 더불어 ‘어젯밤 이야기’의 뮤직비디오를 깜짝 공개하고 나서 놀라움을 더했다. 옛 정서가 녹아든 키치한 영상 연출과 파격 스타일링 변신에 나선 아이유의 엉뚱발랄한 매력이 극대화된 이 뮤직비디오는 공개 직후 팬들의 뜨거운 반응을 모으고 있다.

예외없이 음원차트 1위를 수성하고 나선 독보적 ‘음원퀸’ 아이유는 오는 24일, 이화여자대학교 삼성홀에서 팬클럽 유애나와 함께하는 데뷔 9주년 공식 팬미팅을 개최하고 팬들과 만난다. 이날 아이유는 9년간 함께 해온 팬들과 기념일을 자축하는 것은 물론 새 음반 '꽃갈피 둘'의 신곡 무대를 최초공개 할 예정으로 기대를 모은다. /seon@osen.co.kr

[사진]페이브엔터테인먼트 제공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