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재테크 특집 - 카카오뱅크 대표 예적금 상품 및 체크카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자유적금·정기예금 6개월 이상 맡기면 최고 2% 금리

한국일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의 자유적금은 최고 연 2.2%(기본 2.0%+자동이체 시 0.2% 추가) 금리를 제공한다. 자유적금은 최소 만기 6개월 이상이며, 매일·매주·매월 원하는 주기로 납입할 수 있다. 최대 월 300만원까지 추가 납입도 가능하다. 정기예금은 연 2.0%(1년 만기, 세전) 금리를 제공한다. 최소 1개월 이상, 최대 36 개월까지 고객이 정할 수 있다. 자유적금과 정기예금은 급하게 돈이 필요할 때는 해지 없이 필요한 금액만 긴급 출금할 수 있다.

예비자금 보관기능 ‘세이프 박스’

카카오뱅크의 ‘입출금통장’에는 간편하게 예비자금을 보관할 수 있는 ‘세이프 박스’ 서비스를 제공한다. 카카오뱅크의 ‘세이프 박스’는 소비자금과 예비자금을 분리해 별도로 보관할 수 있는 기능이다. 최대 500만원까지 가능하며 하루만 맡겨도 연 1.2%의 금리를 제공한다.

평일 0.2%, 주말 0.4% 캐시백 할인

‘카카오뱅크 프렌즈 체크카드’는 국내 및 해외 모든 가맹점에서 기본 0.2%의 캐시백 할인을 제공하며 주말 및 공휴일에는 두 배인 0.4%의 캐시백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기본 할인은 전월 실적이나 사용 금액에 관계없이 제공된다. 또한 마스터카드사(Master Card)와 제휴가 돼 있어 해외 결제가 가능하며, 후불교통카드 기능도 추가했다.

‘프렌즈 체크카드’를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전월 실적에 따라 별도로 월 최대 4만원 캐시백 혜택도 제공한다.

▦쇼핑/커피(G마켓, 옥션, 스타벅스, 커피빈, 이디야, 폴바셋), ▦대형마트/주유(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메가마트, SK주유소), ▦엔터테인먼트(멜론, CGV), ▦해외결제(해외가맹점) 등에서 다양한 캐시백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