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비트코인•이더리움의 현재, 블록뱅크 국내외 전문가 초청세미나 24일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비트코인, 이더리움 등 가상화폐를 통해 자금을 조달하는 ‘가상화폐 공개(ICO;Initial Coin Offering)’ 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국내외 가상화폐&블록체인 전문가들이 모여 가상화폐의 전망을 논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해외 유명 핀테크 개발사와 조인트 벤처를 설립한 ㈜블록뱅크는 오는 24일 오후 3시 여의도 한국 경제TV Wowfa에서 국내외 가상화폐&블록체인 전문가들을 한자리에 초청, 비트코인의 실황과 ICO 투자, 가상화폐의 전망에 대해 논하는 ‘제1회 블록뱅크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매경게임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문정곤 블록체인 전문가가 인하대학교 재학생 300명 앞에서 블록체인 기술 강연을 펼치고 있다. (사진 출처: 블록뱅크

이번 세미나는 최근 급증하고 있는 ICO 투자 사기로 인한 비트코인, 이더리움에 대한 일반 투자자들의 불안감을 해소시켜주기 위해 마련됐다고 주최측은 설명했다.

특히 세미나에는 가상화폐 관련 경제/경영 베스트셀러 저자인 빈현우 가상화폐 전문가가 나와 가상화폐의 미래에 대해 강의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국내외 가상화폐 전문가들이 가상화폐의 본질과 발전과정, ICO투자를 위한 분석 방법, 비트코인•이더리움 시황 등 다양한 정보를 공개한다.

블록체인 전문가로 강연에 참여하는 문정곤(John Mun) 블록체인 기술 전문가는 이에 앞서 오늘 오전 인하대학교 대강당에서 대학생 300명을 대상으로 빈현우 가상화폐 전문가와 함께 가상화폐와 블록체인의 기술 설명 및 가상화폐의 전망에 대해 강연을 펼쳐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세미나를 주최하는 블록뱅크는 가상화폐의 기반이 되는 블록체인 기술 연구와 개발을 진행 중이며, 조인트 벤처 협약을 맺은 해외 유명 핀테크 개발사인 BTC Trader와 연내에 가상화폐 거래소를 론칭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 가상화폐 링크드 코인(Linked Coin) 개발 파트너로 참여해 가상화폐 시장을 성장시키는 데에 주력하고 있다. 링크드 코인은 네트워크와 네트워크를 연결하여 매개체 역할을 해주는 블록체인 기반 프로젝트이다.

비트코인, 이더리움 등의 코인으로 분리됐던 가상세계를 링크드 코인에 의해 연결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와 관련 블록뱅크는 오는 28일 링크드 코인 설명회를 개최한다.

블록뱅크는 지속적으로 주 1회마다 세미나를 개최해 비트코인, 이더리움 그리고 ICO 투자의 투명성과 안정성 확립에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은 블록뱅크 홈페이지 또는 국내 최초 ICO 포털사이트를 통해 선착순 200명 참여 인원을 모집하고 있다.

홍태화 블록뱅크 대표는 “이번 강의를 통해 투자자들이 수많은 가상화폐들 중 옥석을 가려 투자할 수 있는 인사이트를 얻게 되는 것이 블록뱅크의 바람”이라고 의사를 피력했다.

[이창희기자 changhlee@mkinternet.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