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8 (목)

이마트, 중소기업 상품 키운다…스타상품 개발 프로젝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웨이

사진=이마트


[뉴스웨이 이지영 기자]

강소기업의 기술력이 돋보이는 스타상품의 경연이 펼쳐진다.

이마트는 20일 성수동 본사 6층 대강당에서 중소기업진흥공단,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과 함께 중소벤처기업부 후원으로 2017 이마트 스타상품 개발 프로젝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스타상품 개발 프로젝트는 이마트가 전통시장 및 중소기업 관련 단체들과 함께 전통시장 청년상인과 국내 중소 창업ž벤처기업의 우수 상품을 적극 발굴해 이마트의 멘토링 시스템을 통해 스타상품으로 육성하고 실제 입점 및 판매도 진행하는 동반성장 프로그램이다.

본선 무대에서 전문가들의 공정한 심사와 온라인 투표 결과를 합산해 최소 10개 이상의 스타상품을 선정하고, 이마트 바이어들의 멘토링을 통해 상품 구성부터 패키지 디자인까지 토탈 컨설팅 후 입점 행사 및 해외 수출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마트는 중소 창업ž벤처기업 중 관련 상품을 담당하는 이마트 바이어의 서류 평가 및 현장 실사를 통해 본선에 오를 60개 우수 상품을 선정했다.

본선 경연에는 전통시장 먹거리 부문의 청년상인 30명과 창업ž벤처기업 상품 부문의 중소기업 30곳이 오를 예정이다

이마트는 지난 9월4일부터 네이버 해피빈 서비스와 이마트 홈페이지를 통해 스타상품 투표를 받고 있다. 19일까지 3만명에 달하는 네티즌이 스타상품 투표에 참여했으며, 오는 10월4일까지 온라인 투표를 진행해 심사에 반영할 계획이다.

이번 온라인 투표를 통해 이마트는 고객의 반응을 사전에 체크하고, 행사에 참가한 청년상인 및 중소기업의 자체 상품 홍보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했다.

이갑수 이마트 사장은 “이번 이마트 스타상품 개발 프로젝트는 전통시장 청년상인과 국내 우수 중소기업에게 신세계그룹 전 채널 등 새로운 입점 기회를 제공해 궁극적으로 청년상인의 소득증대와 중소기업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한다”고 말했다.

이지영 기자 dw0384@

저작권자(c)뉴스웨이(www.newsway.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