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김연경·이재영 등 출격' 여자배구 세계선수권 亞예선, SPOTV 생중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투데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여자 배구 대표팀 최정예 멤버들이 모두 뭉쳐 태국으로 떠났다. FIVB 여자배구 세계선수권대회 아시아예선을 위해서다.

홍성진 감독이 이끄는 여자배구 대표팀은 오는 20일부터 24일까지 태국에서 세계선수권대회 아시아예선을 치른다. 이번 예선전을 잘 치러야 본선행 티켓을 딸 수 있고, 본선에서 좋은 성적을 거둬 랭킹을 높여야 2020년 도쿄 올림픽 출전에 유리하다. 결국 '첫 단추를 잘 꿰기 위한' 대회인 셈이다.

이번 대회가 첫 단추의 의미를 갖는 만큼 대표팀은 최고의 멤버들로 꾸려졌다. '세계 최고'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대한민국의 자랑 김연경부터 김희진, 박정아, 이재영 등 리우올림픽에서 활약했던 정예 선수들이 총출동한다. 반면, 양효진은 아시아선수권대회 중 입은 부상으로 대표팀 명단에 이름을 올리지 못했다. 김연경은 "올해 가장 중요한 국제대회다. 본선행 티켓을 반드시 따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좋은 경기력으로 팬분들의 성원에 보답하고 싶다"며 팬들을 향한 메시지도 잊지 않았다.

한편 20일부터 5일간 북한, 이란, 베트남, 태국 등과 차례로 맞붙는 대한민국 여자 배구 대표팀의 경기는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에서 생중계된다. TV로는 스포티비(SPOTV), 스포티비2(SPOTV2), 스포티비 플러스(SPOTV+), 스포티비 온(SPOTV ON) 등의 채널에서 만날 수 있다.

이상필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