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외주제작진에 막말·갑질 논란…"방송 불공정 종합세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JTBC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앵커]

MBC의 한 시사프로그램 담당자가 외주 제작진에게 인격 모욕적인 막말을 일삼아 왔다는 주장이 나왔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최근에 배우 송선미 씨 남편의 장례식장에서 '몰래카메라'로 취재한 내용을 그대로 방송해 비판을 받기도 했었습니다. 외주 제작진이 공개한 녹취 파일에는 폭언이 그대로 담겨 있었습니다.

이승필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MBC '리얼스토리 눈' 방송에 앞서 외주 제작진이 찍어온 방송분을 미리 검토하는 시사실에서 녹음됐다는 3분짜리 녹취파일입니다.

MBC의 정규직 피디가 외주 제작진에게 막말을 쏟아냅니다.

[스톱, 정신 차려 이 xx들아. 리와인드. 네가 값어치를 설명해 이 xx야. 대답 안 할 거면 xxx가…]

이 발언은 2014년 3월부터 녹음한 것으로 여러 경로를 통해 한국독립PD협회 등에 제보가 됐다고 협회 관계자는 밝혔습니다.

해당 프로그램 시사는 방송 사흘 전부터 하루에 3~5시간 가량 이런 분위기 속에서 이뤄졌다고 합니다.

협회 측은 이 프로그램이 "방송 불공정 사례 종합선물세트"라고 주장했습니다.

선정성을 강요하거나 소송이 진행되면 외주 제작사에 모든 책임을 전가하고, 지나친 출혈경쟁을 유도했다는 겁니다.

MBC 측은 이에 대해 외주 제작사와 MBC의 협업 시스템을 통해 시청자들의 알 권리를 보장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며 담당 CP를 향한 명예훼손성 발언을 즉시 중단해 달라고 말했습니다.

(영상취재 : 이완근, 영상편집 : 박수민)

이승필 기자

JTBC, JTBC Content Hub Co., Ltd.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JTBC Content Hub Co., Ltd.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