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쌍용차, G4 렉스턴 앞세워 유럽 공략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영국서도 공식 출시


파이낸셜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최종식 쌍용자동차 대표이사(왼쪽 다섯번째)가 13일 영국 블레넘팰리스 앞에서 'G4 렉스턴'의 영국 공식 출시를 해외법인 직원들과 기념하고 있다.
쌍용자동차가 'G4 렉스턴'으로 유럽 내 대형 스포츠유틸리티차(SUV) 시장 공략에 나섰다.

쌍용차는 지난 12일(현지시간) 독일 프랑크푸르트모터쇼(IAA)통해 유럽시장에서 G4 렉스턴을 처음 선보인 데 이어, 13일 영국에서 공식 출시했다.

특히 쌍용차는 영국 시장에서의 마케팅 강화를 위해 '블레넘팰리스 국제승마대회'에 메인스폰서로 참여, 대회장에 G4 렉스턴를 전시하기도 했다. 올해로 27회를 맞은 블레넘팰리스 국제승마대회는 고등마술(Dressage), 크로스컨트리(Cross Country), 점프(Show Jumping) 등 3가지 부문에 걸쳐 지난 13~17일 런던 북서부의 옥스퍼드에서 열렸다. 승마인구가 150만명에 달하는 영국 시장의 특성을 고려해 대회 후원을 결정했다는 것이 쌍용차의 설명이다.

최종식 쌍용차 대표이사는 "영국은 쌍용차의 유럽 내 최대 시장 중 하나로 전통 있는 스포츠 행사와의 연계를 통해 신차 홍보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게 됐다"며 "다양한 채널을 활용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신차 론칭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고, 향후 순차적으로 타 지역에 론칭해 글로벌 시장을 본격적으로 공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쌍용차는 G4 렉스턴의 유럽 출시에 앞서 지난 7월 27일부터 50여일 간 'G4 렉스턴의 유라시아 대륙횡단' 행사를 진행했다. 대륙횡단은 중국 베이징~실크로드(제1구간), 중국 우루무치~카자흐스탄 아스타나(제2구간), 아스타나~러시아 우파(제3구간), 우파~모스크바(제4구간), 모스크바~폴란드 바르샤바(제5구간)를 거쳐 독일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 입성하는 총 6개 구간, 1만3000여 ㎞의 여정으로 이뤄졌다.

longss@fnnews.com 성초롱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