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최영휘 KB지배구조위원장 "윤종규, 조직에 헌신…약속대로 실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차기 회장 후보자 선정과정 절차대로 했다" 강조

연합뉴스

회견하는 KB금융지주 확대 지배구조위원회
(서울=연합뉴스) 이세원 기자 = KB금융지주의 차기 회장 후보 선정 작업을 진행 중인 확대 지배구조위원회가 14일 오후 국민은행 서울 여의도 본점에서 회의 결과를 설명하고 있다. 이들은 윤종규 현 회장은 단독 후보로 내정했다. 윤 회장은 검증 등을 거쳐 정식 후보자로 추천될 것으로 예상된다. 사진 속에서 마이크를 잡은 인물이 최영휘 확대 지배구조위원회 위원장. 2017.9.14 sewonlee@yna.co.kr



(서울=연합뉴스) 이세원 기자 = 윤종규 KB금융지주 회장을 차기 회장 후보로 단독 내정한 KB 금융지주 확대 지배구조위원회(확대위) 측은 윤 회장이 3년간 KB금융[105560]을 위해 헌신적으로 일했다고 14일 평가했다.

확대 지배구조위원회의 위원장을 맡은 최영휘 KB금융 사외이사는 이날 열린 회견에서 "윤종규 회장과 이사회에서 같이 일한 게 2년 반쯤 됐다. 솔직히 조직에 대한 헌신과 열정이 그만한 분도 흔하지 않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해 최 위원장은 2014년 윤 회장이 처음으로 KB금융 회장에 선임되기에 앞서 제출한 자기소개서 등 서류를 최근 점검한 결과 윤 회장이 '회장이 되면 이렇게 하겠다'고 밝힌 것을 거의 그대로 다 실행하고 있는 것으로 평가된다고 설명했다.

연합뉴스

윤종규, KB금융 차기 회장 단독 후보
(서울=연합뉴스) 윤종규 KB금융지주 현 회장이 차기 회장 단독 후보로 선정됐다. KB금융지주는 차기 회장 후보자 선정 작업을 진행 중인 확대 지배구조위원회(확대위)는 14일 오후 회의를 열어 윤 회장 단독 후보자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사진은 하루 전인 13일 서울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에서 금융권 공동 채용박람회 행사에 참석한 윤 회장. 2017.9.14 [연합뉴스 자료사진] photo@yna.co.kr



최 위원장은 KB금융 계열사 노조가 윤 회장의 연임에 반대하는 것과 관련해 "침체한 조직을 역동적인 조직으로 이끌어가는 과정에서 직원들이 다소 힘들게 느끼고 때로는 좀 무리가 되는 일도 없지는 않았겠지만, 초기에는 불가피한 것"이라고 평가했다.

그는 노조에서 제기하는 문제나 노사 관계도 윤 회장에 대한 평가 항목에 들어가며 향후 검증 과정에서 이런 사항을 모두 살필 것이라고 덧붙였다.

최 위원장은 그간 후보군을 압축하는 과정에서 앞으로 KB금융을 위해서 어떤 인물을 선정해야 하는지에 가장 중점을 뒀으며 일부에서 절차의 투명성이나 공정성에 관해 문제를 제기하지만 "절대로 절차를 벗어나서 처리한 것이 없다"고 강조했다.

sewonlee@yna.co.kr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