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K-water, 통합 물 관리와 물 산업 육성 심포지엄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제뉴스

(사진제공 = K-water) K-water 이학수 사장은 14일 오후 1시 춘천베어스 호텔(강원도 춘천시 소재)에서 ‘통합 물 관리와 물 산업 육성’을 주제로 심포지엄을 개최하고 참가자들과 함께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사진제공 = K-water) K-water 이학수 사장은 14일 오후 1시 춘천베어스 호텔(강원도 춘천시 소재)에서 '통합 물 관리와 물 산업 육성'을 주제로 심포지엄을 개최하고 참가자들과 함께했다. (서울=국제뉴스) 박종진 기자 = K-water는 14일 오후 1시 춘천베어스 호텔(강원도 춘천시 소재)에서 '통합 물 관리와 물 산업 육성'을 주제로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이번 심포지엄은 통합물관리의 필요성과 추진방향, 물 산업 육성 효과에 대해 논의하는 장으로, 2개의 주제 발표와 전문가 6인의 패널 토론 순으로 진행되었다.

주제 발표에서 서울대학교 최지용 교수는 '미래 세대를 위한 통합 물 관리의 필요성'을 주제로 물 관리 실태와 문제점을 짚어보고, 물 관리 일원화의 필요성과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서진석 K-water 물정책연구소 박사는 '국내 물 산업 현황 및 시장분석'을 주제로, 글로벌 물산업과 국내 물시장에 대한 분석에 기초한 물산업 활성화 방안을 제시했다.

주제 발표 후에는 통합물관리 실현방안과 효과에 대한 분야별 학회 전문가의 패널 토론이 이어졌다.

이학수 K-water 사장은 "최근의 이상기후로 인한 물 문제는 우리나라뿐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발생하고 있다"며 "기후 변동성에 대응하기 위해 기존의 개별적인 물 관리를 넘어서는 통합 물 관리에 대한 보다 구체적인 논의가 필요한 시점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