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YTN 실시간뉴스] 정부, 800만 달러 대북 인도지원 추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 정부가 세계식량계획과 유니세프 등 국제기구를 통해 800만 달러의 대북 인도 지원 방안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대북 지원은 북한의 4차 핵실험 이후 중단돼왔으며 이번에 실시하게 되면 21개월 만에 재개되는 것입니다.

■ 박성진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후보자에 대해 국회가 부적격 의견의 청문 보고서를 채택함에 따라 청와대의 고민이 깊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자진사퇴 압박을 받는 박 후보자는 아직까지 입장을 밝히지 않고 있습니다.

■ 김명수 대법원장 후보자 인사청문회에서도 야당의 반대로 청문 보고서 채택이 무산됐습니다. 여야가 오늘 중 채택 여부를 다시 논의하기로 해 결과가 주목되고 있습니다.

■ 자유한국당 혁신위가 박근혜 전 대통령과 서청원, 최경환 의원 등 친박 핵심의 자진 탈당을 요구하면서 보수야당의 통합이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바른정당은 11월 조기 전당대회를 열어 새 지도부 구성부터 하기로 했습니다.

■ 법원과 검찰의 갈등이 빚어지고 있는 가운데 한국항공우주산업 KAI 비리 사건과 관련해 검찰이 청구한 영장이 또 기각됐습니다. 법원은 범죄 소명이 부족했다고 판단했고 검찰은 수긍할 수 없다며 반발했습니다.

■ 전국 대체로 맑은 가운데 낮 기온이 30도 가까이 오르며 늦더위가 나타나겠습니다. 18호 태풍 '탈림'의 간접영향을 받는 제주도는 오후부터 밤사이 비가 내리겠습니다.

▶뉴스 덕후들의 YTN페이스북

▶YTN과 친구가 되어주세요

[저작권자(c) YTN(Yes! Top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