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넥슨표 MMORPG ‘액스’ 애플 앱스토어 매출 1위…리니지 형제 넘었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넥슨의 신작 모바일 MMORPG ‘액스’가 사전 오픈 하루만에 애플 앱스토어 최고 매출 순위 1위에 올랐다. 기존 최고 인기게임 ‘리니지M’과 ‘리니지2 레볼루션’도 눌렀다. 구글 플레이에서도 이날 매출 순위 14위에 올라 향후 매출 순위가 어디까지 오를 수 있을지 주목된다.

13일 애플 앱스토어 등에 따르면 ‘액스’는 이날 오후 애플 앱스토어 최고매출 1위에 등극했다. 전일 사전 오픈 이후 약 하루 만에 달성한 기록이다. 이날 오전 중에는 애플 앱스토어 최고 매출 3위에 올라있었다.

매경게임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구글 플레이 매출 순위에서도 기존 인기 게임들인 ‘리니지M’과 ‘리니지2 레볼루션’을 넘어설 수 있을지 관심을 끈다. 현재 ‘액스’는 구글 플레이에서도 하루만에 게임매출 순위 14위에 오르며 흥행 기대감을 키우고 있다. 구글 플레이 매출 순위 집계는 누적 방식이 적용돼 일반적으로 순위 목록에 이름을 올리기까지는 약 2~3일 정도 걸리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사전 오픈 이후 매출 규모가 상당한 수준일 것으로 업계는 추정하고 있다.

한편 ‘액스’는 넥슨지티의 자회사 넥슨레드가 개발한 작품이다. 고품질 그래픽과 액션 RPG 수준의 액션성, 신성제국과 연합국 등 두 개 진영의 대립 구조를 바탕으로 한 대규모 전투, 자유로운 카메라 시점 등이 특징이다.

[임영택기자 ytlim@mkinternet.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