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다음 달 평가전 나설 '신태용호 2기'…25일 명단 발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JTBC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앵커]

스포츠 소식입니다. 러시아월드컵 본선 진출을 확정한 우리 축구 대표팀이 유럽 원정 평가전을 앞두고 다음 달 2일에 소집됩니다. 신태용 감독은 오는 25일, 새로운 대표팀 명단을 발표할 예정입니다.

온누리 기자입니다.



[기자]

신태용 감독이 이끄는 축구 대표팀이 월드컵 본선을 향한 발걸음을 시작합니다.

오는 25일 새로운 명단을 발표하는 신태용호는 다음 달 2일 선수들을 소집해 유럽 원정 평가전을 준비합니다.

다음달 7일 평가전 첫 상대 러시아는 FIFA 랭킹 62위로 우리보다 순위가 낮지만, 내년 월드컵 개최국으로 16강 이상의 성적을 기대합니다.

우리와는 2014년 브라질 월드컵 조별리그 1차전에서 1-1로 비겼습니다.

다음달 10일 평가전 두 번째 상대 튀니지는 FIFA 랭킹 34위로 우리보다 15계단이나 높고, 역대 A매치 전적에서도 우리가 1무 1패로 뒤집니다.

월드컵 아프리카 예선 A조에선 3승 1무, 4경기 연속 무패로 조 1위를 달리고 있어 본선 진출 가능성이 큽니다.

신 감독은 이번 평가전에서는 유럽파 선수 위주로 팀을 꾸릴 계획입니다.

월드컵 최종예선 마지막 두 경기에서 아쉬운 경기력을 보였던 대표팀이 화끈한 공격으로 축구팬들의 신뢰를 회복할 수 있을지 관심입니다.

온누리 기자

JTBC, JTBC Content Hub Co., Ltd.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JTBC Content Hub Co., Ltd.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