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9월 2주 PC방 순위] "이제 단 4%" 배틀그라운드, 오버워치 턱밑 추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피파온라인3를 넘어서며 PC방 순위 3위에 오른 배틀그라운드가 이제는 부동의 2위를 차지한 오버워치를 턱밑까지 추격했다.

배틀그라운드는 전주대비 증감율 25.89% 증가하며 PC방 순위 등극 이래 단 한차례 사용량 하락 없이 꾸준히 상승세를 이어갔으며, 17.06%의 점유율을 기록한 오버워치를 단 4% 차이로 추격하며 사정권에 넣은 모습이다.

미디어웹이 제공하는 '게임트릭스 9월 3주 게임 동향'을 살펴보면, 새학기 시즌의 영향으로 대부분 게임들이 전주대비 증감율 감소추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1위인 '리그 오브 레전드'는 사용시간 점유율 26.74% 기록하며 전주대비 증감율 11.52% 감소했다.

아울러 4위를 차지한 '피파온라인3'는 전주대비 증감율 7.55% 증가하여 상승세를 기록하여 다시 탄력을 받을 조짐을 보이고 있다. 여기에 오랜만에 10위권에 진입한 '블레이드 & 소울'은 신규 업데이트를 앞두고 기대감을 높이는 중이다.

이어서 11위~20위 권내의 게임들을 살펴보면 10위권 내의 게임들과 마찬가지로 순위에는 큰 변동이 없었고, 전주대비 증감율은 대부분 감소하였다. '아이온'은 랭크 한 단 계 상승하며 13위를 차지했다.

특히, 온라인 게임의 마지막 관문이자 인기 온라인게임 측정기로 불리는 '한게임 로우바둑이'는 전주대비 증감율이 1.52% 증가하며 17위를 차지. 여전한 인기를 과시했다.

게임동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글 / 게임동아 조영준 기자 <june@gamedonga.co.kr>

사용자 중심의 게임 저널 - 게임동아(game.donga.com)

IT동아/게임동아의 다양한 소식을 페이스북으로도 만나보세요 (https://www.facebook.com/itdonga)

동아닷컴과 IT동아가 함께 운영하는 IT 교육 및 콘텐츠 개발 전문 교육기관 스킬트리랩. 당신의 무한한 가치를 응원합니다. (http://www.skilltreelab.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