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건강식단 '힐링메뉴' 내놓은 현솔, 가천대 중소기업산학협력센터와 업무협약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농업회사법인 ㈜현솔은 지난 30일 가천대학교 메디컬캠퍼스에서 ‘가천대학교 중소기업산학협력센터’와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MOU는 ‘기능성 식품원료 개발 및 제품화’에 대한 내용으로 양사간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산학 공동 연구를 위한 업무협약이다.

㈜현솔은 1:1 맞춤 건강식단 브랜드 ‘힐링메뉴’를 운영하는 회사로, 힐링메뉴’는 당뇨환자, 암환자, 임산부, 노인층을 위한 1:1 맞춤 건강식단을 제공하고 있다.

식단상담 및 주문 고객 중 암환자에게는 항암치료에 보다 효과적으로 치료에 집중할 수 있도록 맞춤 항암식단을, 당뇨환자에게는 개인별 당뇨식단표를 기준으로 당뇨식단을 서비스하고 있고 균형 잡힌 건강식단을 원하는 임산부 및 노인층, 일반고객에게는 맞춤 저염식을 제공한다.

해당 브랜드에서 고객에게 제공되는 모든 저염식 맞춤 식단은 주문 후 고객상담 과정부터 고객의 평소 나트륨 섭취량과 건강상태에 따라 서서히 적응 가능하도록 차별화된 서비스를 맞춤식으로 제공한다.

중앙일보



브랜드 관계자는 “해당 식단 중 당뇨식단의 경우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직접 주관하는 지역주민과 함께 하는 당뇨병 건강교실에 납품되고 있다”며 “120여 가지 이상의 다양한 개인별 맞춤식단 메뉴들이 재래식 간장과 버섯가루를 이용한 부재료로 자극적이지 않게 양념되 전문 영양사와 1:1 상담을 통해 일반 당뇨 환자 및 암환자, 임산부, 산모, 일반인에게 현재 건강 상태를 파악해 식단표를 구성하고 고객 개인별 맞춤식으로 구성한다”고 설명했다.

이 관계자는 이어 “최근에는 연구 전담부서를 개편해 단백질 섭취가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고객에게는 상담을 통해 단백질을 보충한 식단까지 제공한다”고 덧붙였다..

힐링메뉴의 식단은 기본 9개 영양소 및 칼륨 등 식품분석연구원에 의뢰하여 검증되었으며 저칼륨 조리공정과 영양소 소실분에 대한 가감공정 특허, 주문형 식단제조 시스템 및 방법에 대한 특허, HACCP을 통한 전 공정 체계화된 위생 관리 시스템과 함께 고품질의 스티로폼 포장과 꼼꼼한 내부포장, 향균 아이스팩으로 고객들은 안심하고 항상 최상의 서비스를 이용할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번 업무협약을 진행한 농업회사법인 ㈜현솔 브랜드 ‘힐링메뉴’는 건강식단 브랜드로써 입지를 단단히 굳힐 것으로 보이며 앞으로의 차별화 및 전문화된 식단 서비스에 귀추가 주목된다.

온라인 중앙일보

▶모바일에서 만나는 중앙일보 [페이스북] [카카오 플러스친구] [모바일웹]

ⓒ중앙일보(http://joongang.co.kr) and JTBC Content Hub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