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7 (수)

'속 타는 임종석' 사진 나올까봐…"운영위서 물도 못 마셨다"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文대통령 "그럴 땐 얼른 미리 물을 마셔둬라"

살충제 계란 파동 논의·유엔 총회 참석 기본 보고

연합뉴스

나란히 목 축이는 문 대통령과 비서실장
(서울=연합뉴스) 배재만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이 24일 오전 청와대 여민관에서 열린 수석보좌관회의에서 임종석 비서실장과 함께 목을 축이고 있다. 2017.8.24 scoop@yna.co.kr (끝)



(서울=연합뉴스) 김승욱 기자 = 임종석 대통령 비서실장이 24일 청와대에서 열린 수석·보좌관회의에서 이틀 전 국회 운영위원회 출석 당시 야당 의원들의 집중공격에 물도 마시지 못한 일화를 털어놨다.

임 실장은 이날 회의 시작 전 사진 촬영 중인 사진기자들을 보고 농담조로 "(운영위에서) 목이 말라서 물을 마시고 싶었는데 제가 물을 못 마셨다"고 말했다.

이 말을 들은 한 참석자가 "'속 타는 임종석 비서실장' 같은 사진 기사가 나갈까 봐 그런 것"이라고 해석을 달자, 참석자들이 일제히 웃음을 터뜨렸다.

문재인 대통령도 크게 웃으며 "그럴 때는 좋은 방법이 있다. 얼른 미리 물을 마셔두는 거다"라고 맞장구를 쳤다.

이날 문 대통령은 모두발언을 생략하고 곧바로 비공개회의를 시작했다.

그간 문 대통령은 수석·보좌관회의나 국무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모두발언을 통해 다양한 메시지를 발신해 왔다.

이날 문 대통령이 모두발언을 생략한 배경에는 최근 대통령 메시지가 다소 많이 나온 측면이 있고, 31일까지 거의 매일 중앙부처 업무보고가 예정돼 있어 메시지를 낼 기회가 많은 만큼 이날 회의에서는 모두발언을 생략하는 것이 좋겠다는 청와대 참모들의 건의가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이날 회의에서는 '살충제 계란' 파동에 대한 평가와 향후 제도개선 방안, 9월 중순 유엔(UN) 총회 참석 관련 기본 보고 등의 안건이 다뤄졌다.

연합뉴스

수석보좌관회의, '시작은 화기애애'
(서울=연합뉴스) 배재만 기자 = 문재인 대통령과 임종석 비서실장이 24일 오전 청와대 여민관에서 열린 수석보좌관회의를 본격 시작하기에 앞서 가벼운 얘기를 나누며 웃음 짓고 있다. 2017.8.24 scoop@yna.co.kr



kind3@yna.co.kr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