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10월 2일 임시공휴일 설에…靑 “확정 아니다”

댓글 7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청와대에서 논의한 적 없어”

-휴일 지정되면 최장 열흘 ‘황금연휴’



[헤럴드경제=유은수 기자] 문재인 정부가 오는 10월 2일 월요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했다는 보도에 대해 청와대가 “확정된 건 아니다”라며 “청와대에서 관련된 건을 논의한 적이 없다” 밝혔다.

청와대 관계자는 24일 오전 춘추관에서 기자들과 만나 10월 2일 임시공휴일 지정에 대해 “그럴 것 같은 거지 확정된 건 아니다”라며 “국무회의 의결 사항이기 때문에 논의 과정을 지켜봐야 한다”고 말했다.

헤럴드경제

문재인 정부가 오는 10월 2일 월요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했다는 보도가 나오자 청와대는 “확정된 건 아니다. 청와대에서 관련된 건을 논의한 적이 없다”고 부인했다. [사진제공=네이버 달력]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일부 언론은 이날 청와대와 정부가 10월 2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해 국군의 날 행사도 9월 28일로 조정했다는 소식을 전한 바 있다. 10월 2일은 주말과 개천절, 추석 연휴 사이 끼어 있는 ‘샌드위치 데이’로 임시공휴일로 지정하면 최장 열흘 간 황금연휴가 가능하다.

임시공휴일 지정은 고용노동부와 기획재정부 등 관계부처가 의견을 주무부처인 인사혁신처에 전달하면 인사처가 국무회의 안건을 상정한다. 국무회의 의결과 대통령 재가를 거쳐야 비로소 임시공휴일로 확정된다.

문재인 정부의 인사위원회 격인 국정기획자문위도 활동 기간인 지난 6~7월 10월 2일 임시공휴일 지정에 대해 논의했지만, 공공 부문과 민간 부문의 휴식권 차이와 재계의 매출량 타격 등을 고민하며 결론을 짓지 못했다.

yes@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