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외신 "갤노트8 성공적 부활…노트7 잊기에 충분"(종합)

댓글 5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마트폰의 '야수'…멋진 브랜드로의 재탄생" 호평

"애플과의 전투에서 프리미엄 디바이스…수익증대 기여할 것"

연합뉴스


23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맨해튼의 아모리(Armory)에서 열린 삼성전자 새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노트8의 언팩(공개·Unpack) 행사 [AFP=연합뉴스]



연합뉴스

베일 벗은 갤럭시노트8
(서울=연합뉴스) 23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맨해튼의 아모리(Armory)에서 공개된 삼성전자 새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노트8. 사진은 갤럭시노트8 오키드 그레이. 2017.8.24 [삼성전자 제공=연합뉴스] photo@yna.co.kr



(뉴욕=연합뉴스) 이귀원 특파원 = 삼성전자가 지난해 갤럭시노트7 배터리 발화사건의 위기를 딛고 23일(현지시간) 야심작 갤럭시노트8을 내놓자 외신들은 비상한 관심을 표시했다.

외신들은 삼성전자의 위기 극복 노력에 주목하면서 갤럭시노트8이 주요 수익원 역할을 할 것으로 내다봤다.

블룸버그 통신은 갤럭시노트 시리즈로 노트8을 내놓은 데 대해 "위험 부담이 컸다"면서도 "삼성은 같은 브랜드를 유지했고, 노트7의 문제를 완전히 해결했다는 신호를 보냈다"고 평가했다.

그러면서 갤럭시노트8은 삼성이 이미 출시한 갤럭시S 시리즈와 함께 스마트폰 최고 지존 자리를 다투는 애플과의 전투에서 '프리미엄 디바이스'라고 보도했다.

AP통신은 삼성은 듀얼 카메라와 GIF 파일을 공유할 수 있는 '라이브 메시지', 확장된 노트 기능 등을 통해 지난해 노트7의 실패 극복에 나섰다고 보도했다.

테크어낼러시스 리서치의 베테랑 분석가인 밥 오도넬은 AP통신에 "재(ashes)에서부터 멋진 브랜드로의 재탄생"이라면서 "삼성전자의 수익증대에 기여할 것"이라고 평가했다.

AP통신은 노트8의 판매가가 최소 850달러에 이를 것으로 추산했다.

연합뉴스

[그래픽] 삼성 '노트' 야심작 갤럭시노트8 뉴욕서 공개



CNBC 방송은 "삼성은 성공적으로 부활했다"면서 "노트8은 삼성의 자신감을 강조한다"고 보도했다.

이어 노트8은 갤럭시 S8 및 S8 플러스와 함께 새로운 안드로이드폰을 찾는 소비자들에게 어필할 수 있는 최고의 강력한 제품군이라면서 다른 디바이스를 선호하는 일부 아이폰 사용자의 관심을 돌리기에도 충분하다고 높게 평가했다.

CNBC는 노트8의 가격에 대해 일부에서 대당 1천 달러 이상을 예상하기도 했지만, "1천 달러는 원치 않는다"는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고동진 사장의 말을 전하면서 1천 달러 밑에서 가격이 책정될 것으로 봤다.

월스트리트저널(WSJ)은 6.3 인치 대화면의 노트8에 대해 "빅(big) 폰이 돌아왔다"면서 "노트8은 기존 노트5나 아이폰 사용자에게는 올림픽 규격의 수영장과 같이 느껴질 것"이라고 평가했다.

WSJ은 노트8이 스마트폰 디자인에서의 리드(선도)를 유지했으며, 큰 폭의 업그레이드를 할 것으로 보이는 아이폰8과 정면승부를 벌일 것으 로 전망했다.

다만 노트8이 듀얼 카메라를 처음 장착한 것과 관련, 이미 같은 기술을 적용한 아이폰을 따라잡은 것이라고 평가했다.

IT 전문매체와 블로그들 사이에서도 "크고 아름답게 나온 폰이다. 노트7을 잊게 하기에 충분하다"(앤가젯), "노트8은 애플이 조만간 출시할 아이폰8에 높은 장벽을 쳤다"(테크노 버펄로), "노트8은 훌륭하다. 스마트폰의 '야수'다"(와이어드) 등의 호평이 쏟아졌다.

연합뉴스

베일 벗은 갤럭시노트8
(서울=연합뉴스) 이정훈 기자 = 23일 오전 11시(현지시간) 미국 뉴욕 맨해튼 파크 애비뉴 아모리에서 열린 삼성전자 갤럭시노트8 언팩 행사에서 고동진 무선사업부장(사장)이 제품에 관해 설명하고 있다. 2017.8.24 [삼성전자 홈페이지 캡처=연합뉴스] uwg806@yna.co.kr



lkw777@yna.co.kr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