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단독] EBS 교재 '조직적 빼돌리기' 의혹…검찰 고발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앵커]

EBS가 최근 감사를 벌여 교재를 빼돌려 팔아온 물류 업체 직원을 검찰에 고발했습니다. 빼돌려진 EBS 교재들은 암시장에서 팔린 것으로 보입니다. 조직적인 범죄 가능성에 무게가 실립니다.

이한길 기자의 단독보도입니다.

[기자]

경기도 파주에 위치한 한 출판 물류업체의 창고입니다.

EBS는 이곳에서 '교재 빼돌리기'가 이뤄졌다는 의혹에 대해 최근 조사를 벌였습니다.

JTBC가 입수한 조사 보고서에는 전체 교재 97%가 전산 기록과 실제 수량이 달랐다고 돼 있습니다.

주문량과 실제 납품되는 양도 달랐고, 전산상 재고와 실제 재고는 많게는 7천 부까지 차이가 났습니다.

업체가 수량을 속이려 한 정황도 확인됐습니다.

판매용 교재 사이에 연구용 교재를 끼워넣고, 고등학교 교재 안쪽 공간에는 초등 교재를 쌓아놨습니다. 이면지 묶음을 뒤에다 책처럼 모아놓은 경우도 있었습니다.

[00업체 직원 : (그러면 000에게 이렇게 보내고 판매대금은 어떤 식으로 받으셨는지요?) 솔직하게 말씀드리면 제가 좀 개인적으로 썼어요, 필요해서.]

EBS는 이 업체가 8년간 교재 물류를 독점해온 만큼 장기간 조직적으로 범죄가 이뤄졌을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있습니다.

EBS는 이 간부를 검찰에 고발하는 한편, EBS직원이 연루돼 있는지에 대해서도 수사를 요청했습니다.

이한길 기자

JTBC, JTBC Content Hub Co., Ltd.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JTBC Content Hub Co., Ltd.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