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SS이슈]김희선-오연수 배우 출신 유부녀 MC 전성시대 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서울

[스포츠서울 김효원기자]최근 예능이 유부녀 배우 MC들을 선호하는 까닭은?

배우 출신 유부녀 MC 전성시대다. 최근 예능에서 김희선, 오연수 등 유부녀 배우들이 맹활약하면서 배우 출신 유부녀 MC 전성시대를 활짝 열었다.

먼저 배우 김희선이 올리브 예능 ‘섬총사’에서 전국의 오지 섬을 강호동 등과 여행하면서 물오른 예능감을 선보여 인기를 모으고 있다. 김희선은 불편하기 짝이 없는 오지의 섬마을에서 털털하게 생활하는 것은 물론 강호동에 눌리지 않는 말빨(?)을 선보이고, 섬 주민들과 친화력 있게 어울리면서 ‘인간 김희선’의 매력을 과시하고 있다.

김희선은 예능 카메라를 의식하지 않은 듯 평소 사용하는 말투나 행동 등으로 가식 없는 매력을 드러내 시청자들에게 호평받는다. 김희선은 예능과 동시에 드라마 ‘품위 있는 그녀’에 출격해 JTBC 드라마 시청률 신기록을 세우며 드라마와 예능 양쪽에서 쌍끌이 인기를 모으는 드문 기록의 소유자가 됐다.

그런가 하면 배우 오연수가 예능 늦둥이로 시청자들을 찾아온다. 오연수는 JTBC 새 예능 ‘나의 외.사.친’에 출연을 확정했다. 앞서 SBS ‘미운 우리 새끼’에서 스페셜 MC로 출연해 반전 매력을 선보였던 것이 예능 데뷔의 계기가 됐다. 방송 당시 오연수는 평소 단아한 이미지와는 달리 의외의 털털한 모습으로 시청자들을 놀래켰다. 술을 좋아하는 자신과 술을 전혀 먹지 않는 남편과의 재미있는 에피소드를 거침없이 털어놓았다.
스포츠서울

오연수는 “남편은 술을 워낙 안 마시니까 내가 술 먹고 흐트러진 모습을 싫어한다. 어느날은 술을 먹고 들어갔는데 남편이 문을 잠갔다. 그래서 결국 방문을 부쉈다”, “누굴 만나봤자 그 남자가 그 남자 같다”고 말했다.

이처럼 예능에서 유부녀 MC들을 선호하는 이유로 안정감, 성숙미, 다른 패널들과의 하모니 등이 꼽힌다.

‘섬총사’ 박상혁 PD는 “김희선씨나 오연수씨나 젊어서 톱을 찍었던 배우들이다. 과거에는 하늘에 떠있는 별처럼 신비주의에 있던 분들인데 나이를 먹고 결혼을 해 아이도 낳고 하면서 편안한 모습을 보여주기 때문에 시청자들이 좋아한다. 최근 예능은 꾸밈없이 편안한 모습을 보여주는 게 트렌드다. 그런 트렌드에 잘맞는다”고 말했다.

이어 “특히 김희선씨는 예능과 드라마로 동시에 시청자를 만나면서 양 프로그램이 시너지를 냈다. 드라마로만 복귀했던 고소영, 엄정화씨가 시청률에서 고전한 것과 대비된다. 예능과 드라마로 동시에 출현해 윈윈한 김희선씨의 사례가 앞으로 배우들 사이에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잡을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eggroll@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