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강민호가 말하는 "우리가 WC라도 PS가 간절한 이유"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정철우 기자]요즘 롯데 야구를 보다보면 떠오르는 단어가 있다. '궁서체' 지금 진지하다는 의미의 신세대 용어다.

포스트시즌 진출을 노리는 팀들 중 진지하지 않은 팀이 없겠지만 유독 롯데의 야구는 그 농도가 진하다 할 수 있다. 아무래도 가을야구가 어렵다고 생각했던 밑 바닥 부처 치고 올라와 대등한 경쟁을 펼치고 있기 때문이리라.

흥미로운 것은 롯데가 올라갈 수 있는 위치다. 롯데가 노릴 수 있는 최대치는 4위다. 게다가 4위 싸움에선 가장 불리하다. 우천 취소가 많아 6경기를 더 치러야 하는 LG가 유리한 것이 사실이다.

4위로 올라가더라도 우승 가능성은 매우 낮다. 준플레이오프부터 올라가도 한국시리즈까지 힘을 유지하는 것은 어려운 일이다. 와일드 카드는 더 힘들다. 사례가 많지는 않지만 어쨌든 아직 와일드 카드 팀이 우승한 사례는 없다.

그럼에도 롯데 선수들은 포스트시즌에 모든 것을 건 것 처럼 최선을 다하고 있다. 그들의 마지막 목표는 무엇일까.

롯데 자이언츠의 전 주장이자 주포이며 핵심 선수인 강민호에게 물어봤다. "우승도 힘든데 포스트시즌(와일드 카드)에 전력을 다하는 이유가 뭔가요?"

강민호는 간단하고 명료하게 답했다. "우승 가능성이 아주 없지는 않으니까요. 1%의 가능성만 있더라도 도전해 볼 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롯데는 재미있는 팀이다. 잘 할 때 보면 빈 틈이 없어 보이지만 허술해 보일 땐 한 없이 약하다. 한 번 분위기를 타면 불타오르는 세기가 강한 것으로도 유명하다.

전준우 손아섭으로 이어지는 테이블 세터가 위력적이고 이대호가 자리하고 있는 중심 타선은 언제든 한 방을 칠 수 있다. 박세웅 레일리 린드블럼으로 이어지는 3선발까지는 어느 팀에 내 놓아도 밀리지 않고 송승준과 김원중은 가치 높은 4,5 선발이다. 선발 중 한 명은 불펜으로 돌릴 수도 있다. 여기에 불펜진도 피로도만 없다면 믿음을 가져볼 수 있다.

단기전서 힘을 낼 수 있는 좋은 조건을 갖추고 있는 셈이다. 강민호는 "정규 시즌서는 안 좋은 모습도 보였지만 포스트시즌은 다르다. 경험 많은 선수들이 많기 때문에 한 번 해 볼만 하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두 번째는 팀의 미래를 위해서다. 포스트시즌을 경험해 보지 못한 후배들을 위해서라도 꼭 포스트시즌에 가야 한다는 것이 강민호의 생각이었다.

강민호는 "포스트시즌 경기가 얼마나 재미있고 살 떨리는 경험인지 후배들에게 꼭 알려주고 싶다. 그런 경기를 하고 나면 야구 보는 시야가 달라진다. 올 시즌 젊은 선수들 힘도 여기 까지 오는데 큰 힘이 됐다. 그런 후배들에게 큰 야구를 경험하게 해 주고 싶다"고 밝혔다.

그리고 마지막엔 역시 팬들이다. 열성적인 롯데 팬들에게 다시 한 번 가을 야구를 선물한다면 사직 구장 스탠드도 다시 빈 틈을 찾기 힘들 정도로 북적댈 수 있다는 꿈을 꾸고 있었다.

과연 강민호는 팀과 함께 꿈을 이룰 수 있을까. 롯데가 끝까지 '궁서체'를 잃지 않는 한 그 가능성은 결코 작지 않으리라 말할 수 있을 것이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