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500만원 현상금' 걸렸던 日 거북이, 탈출 2주 만에 발견돼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조선일보

NHN 화면 캡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일본의 한 동물원을 탈출했다 ‘현상금’ 500만원이 걸렸던 거북이가 2주 만에 발견돼 동물원으로 돌아갔다.

일본 NHK는 오카야마현 다마노시의 동물원에 사는 자이언트 거북이 ‘아부’가 동물원 탈출 2주만인 지난 16일 동물원에서 불과 100m 떨어진 숲에서 발견됐다고 보도했다.

아부는 사육사가 동물원 개원을 준비하는 사이 우리에서 탈출, 2주 동안 동물원의 애를 태웠다. 동물원 측은 길이 1m, 체중 55㎏ 자이언트 거북이의 외유가 길어지자 14일 사례금 50만엔(약 517만원)을 내걸고 제보를 기다렸다.

거북이에 현상금이 걸렸다는 사실이 알려지자, 전국에서 거북이를 찾으려는 사람들이 몰려들었다.

‘아부’는 이틀 후인 16일 오후 2시쯤 동물원 입구에서 약 100m 떨어진 도로 옆 숲에서 거북이를 찾아 나선 한 남성에게 발견됐다. 이 남성은 “오늘 한가해서 돌아다니던 중에 현상금 얘기를 듣고 거북이를 발견한 즉시 신고했다”고 말했다.

신고를 받은 동물원 측은 숲으로 가서 ‘아부’를 확인하고 손수레에 실어 동물원으로 데려왔다. 다행히 건강에는 문제가 없었다. 거북이는 1개월 정도 먹이를 먹지 않아도 괜찮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복귀 후 첫 주말을 맞아 관람객들은 ‘아부’를 보러 몰렸다. 오전 9시 개장 직후부터 ‘아부’의 등을 쓰다듬거나 “어서오세요”라고 말을 거는 아이들이 많았다. 한 초등학생은 “뉴스를 보고 왔는데 진짜 귀였다”며 “앞으로 장수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동물원 측은 ‘아부’의 탈출전력 때문에 이동에 제약을 두기로 했다. 직원이 없는 시간대에는 울타리에 둘러싸인 광장 밖으로 나오지 못하도록 조치를 취했다. 동물원 원장은 “오랜만에 보니 씩씩하게 변한 것 같다”며 “이제는 문단속을 확실히 해야겠다”고 말했다.

[최락선 기자]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