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우리 가곡의 향연…예술의전당 '가곡의 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8월26일부터 4회 공연…신세계스퀘어 야외무대

아시아경제

'2017 예술의전당 가곡의 밤' 포스터.


[아시아경제 장인서 기자] 예술의전당(사장 고학찬)은 오는 26일과 9월2일, 9월9일, 9월17일 등 4회에 걸쳐 예술의전당 신세계스퀘어 야외무대에서 '예술의전당 가곡의 밤'을 연다.

2013년 시작된 '가곡의 밤'은 올해 5회째를 맞아 '한국인의 애착 가곡'이라는 주제로 무대를 꾸민다. 그동안 쉽게 접하기 어려웠던 우리 창작가곡과 한국·스페인 민요를 회차별로 소개할 예정이다. 26일 첫 공연에는 '스페인밀레니엄합창단'이 우리민요·가곡과 이국적인 스페인 민요들을 연주한다.

국내 정상급 성악가와 함께 국군교향악단(지휘 김병기), 고양필하모닉오케스트라(지휘 안현성), 스페인밀레니엄합창단 등이 무대에 오른다. 이와 함께 한화불꽃합창단, 청춘합창단, SAC어린이예술단, Ten. 엄정행 등이 특별출연한다. 사회는 아나운서 박윤신(1회차), 가수 조정희(2회차), 소프라노 신델라(3회차) 소프라노 강혜정(4회차)이 고학찬 예술의전당 사장과 함께 맡는다.

공연은 저녁 7시30분(9월17일은 7시)에 시작하며 무료로 선착순 입장 가능하다. 우천 시 공연개최 여부는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안내할 예정이다. 예술의전당은 측은 "이번 공연을 통해 잊혀가는 우리가곡 특유의 아름다움과 우리가곡에 대한 관심과 사랑을 재발견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장인서 기자 en1302@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