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대구은행 '비자금 조성 의혹' 등 잇단 악재에 술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DGB금융지주와 대구은행 현판. [연합뉴스 자료사진]



(대구=연합뉴스) 류성무 이덕기 기자 = 대구은행이 직원 성희롱 파문에 이어 비자금 조성 의혹까지 불거지면서 홍역을 치르고 있다.

최근 직원이 비정규직 여직원을 성희롱한 사건으로 박인규 행장까지 나서 공개 사과한 마당에 비자금을 조성한 의혹과 관련해 경찰 내사를 받는 것으로 알려지자 뒤숭숭한 분위기이다.

대구지방경찰청은 비자금 조성 등 대구은행을 둘러싼 각종 의혹과 관련해 사실관계 확인을 위한 내사를 진행하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은행 관계자 1명도 불러 조사한 것으로 알려졌다.

비자금 조성 의혹은 지난 3월 대구은행 및 DGB금융지주 정기 주주총회를 앞두고도 한차례 금융권에서 소문 형태로 떠돌았다.

'상품권 깡' 방식으로 매월 일정 금액씩 상당액의 비자금을 조성했다는 의혹이 소문 요지였다.

이런 내용은 수사기관 등이 공식적으로 진위를 확인하지 않아 수면 아래로 가라앉았다.

그러나 최근 경찰이 내사 움직임을 보이면서 다시 이야기가 흘러나오고 있다.

연합뉴스

대구은행 제2본점. [연합뉴스 자료사진]



이 사건과 관련해 박인규 행장이 금융위원회 고위 간부와 만나 사의를 표명했다는 설까지 나오고 있다.

대구은행 관계자는 "전날 박 행장이 비공개로 금융위원회 관계자를 만났다는 이야기가 있지만, 공식 사의 표명을 한 것은 아닌 것으로 알고 있다"고 말했다.

또 다른 은행 관계자도 "사의 표명을 한다면 임원회의 등에서 언급할 사안인데 그런 사실이 없다"고 밝혔다.

비자금 조성 의혹, 행장 사의 표명설 등이 동시에 흘러나오자 은행 직원들도 당혹스러움을 감추지 못하고 있다.

한 직원은 "사안이 민감한 내용이어서 공개적으로 언급하기도 어려운 상황"이라면서 "한두 차례 관련 소문들이 있었던 것은 맞다"고 말했다.

tjdan@yna.co.kr duck@yna.co.kr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