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文대통령 "부동산, 더 강력한 카드 준비돼 있다"…증세는?

댓글 8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앵커>

오늘(17일) 회견에서는 경제 분야 질문도 많았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부동산이 다시 오를 조짐이 보이면 준비해 둔 더 강력한 카드를 꺼내겠다고 말했습니다. 추가 증세는 지금은 검토하지 않는다면서도 여지는 남겼습니다.

이어서 정유미 기자입니다.

<기자>

문재인 대통령은 8·2 부동산 대책을 역대 가장 강력한 대책이라면서, 집값 억제 효과를 확신했습니다.

그래도 또 오를 기미가 보이면 더 강력한 대책으로 집값을 잡겠다는 의지를 밝혔습니다.

[문재인 대통령 : (부동산 가격이) 또다시 오를 기미가 보인다면 정부는 더 강력한 대책도 주머니 속에 많이 넣어 두고 있습니다.]

복지정책 재원과 관련해서는 이미 발표한 증세방안만으로도 충분히 감당할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무슨 산타클로스 같은 정책만 내놓은 것이 아니냐, 이런 걱정들을 하는데 하나하나 꼼꼼하게 재원대책을 검토해서 (설계된 것입니다.)]

때문에, 추가 증세는 현 단계에서는 검토하고 있지 않다고 선을 그었습니다. 다만, 국민 공론이 모이면 검토 가능하고, 부동산 보유세 인상도 마찬가지라고 말했습니다. 탈원전 정책에 대해서는 급격히 추진하지 않을 것이라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탈원전에) 60년 이상의 시간이 걸리는 것입니다. 그 시간 동안 대체에너지원을 마련해 나가는 것은 조금도 어려운 일이 아닙니다.]

문 대통령은 취임 후 100일은 국가 역할을 다시 정립하는 기간이었다며, 국정 운영의 가장 큰 힘은 국민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영상취재 : 문왕곤·박영일, 영상편집 : 오영택)

[정유미 기자 yum4u@sbs.co.kr]

☞ [나도펀딩] 40년 만에 처음 본 바다…휠체어 지원 돕기
☞ [마부작침] 단독 공개! 친일파 이완용 재산 최초 확인
※ ⓒ SBS & SBS콘텐츠허브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