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이언주 "안철수, 후보 사퇴하고 내년 서울시장 출마해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천정배·정동영은 구형 모토로라 스타택, 한계 있다"

(광주=연합뉴스) 여운창 기자 = 국민의당 당권에 도전하는 이언주(경기 광명을) 의원은 17일 "당이 요구하면 안철수 후보는 내년 지방선거에서 서울시장 선거에 나서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 의원은 이날 광주시의회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지도자로서 조직을 살리는 데 필요하다면 마땅히 그래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연합뉴스

광주서 기자회견하는 이언주



그는 "지금까지 당이 안 후보의 당선을 위해 헌신했는데 당이 요구하면 (서울시장 선거에) 나가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단체장에 출마하실 분들은 당 대표가 돼서는 안 되므로 차라리 후보를 사퇴하고 내년 지방선거에 기여하는 통 큰 결단이 절실하다고 본다"고 덧붙였다.

이 의원은 "이 부분에 대해 안 후보가 명확히 입장을 밝히지 않은 것에 대해서는 대단히 유감스럽다"고도 했다.

전당대회 이후 당이 분열될 것이란 일부 우려에 대해서는 "제가 출마한 이유 중 하나"라며 "안 후보는 당의 갈등 상황을 수습하려는 모습을 보여주지 못했는데 이는 중요한 시기에 당을 살리는 것이 아니라 더 어렵게 만들 것"이라고 지적했다.

또 천정배 정동영 후보에 대해서는 통신기기업체 모토로라의 구형 휴대전화 스타택에 비유하며 "좋은 기계지만 지금은 쓸 수 없는 한계가 있다"고 말했다.

이 의원은 "두 분 모두 과거 많은 기회를 가졌던 분들이다"며 "필요할 때만 고향에 호소하거나 호남에 매몰돼 갇히는 것을 호남 유권자들은 원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이 의원은 "투표율이 30% 정도로 8만표 정도 되지 않을까 한다. 이중 3만표 정도를 제가 득표할 것으로 예상한다"며 "국민의당을 확실하게 회생시킬 수 있는 저에게 힘을 실어달라"고 지지를 호소했다.

betty@yna.co.kr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