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1 (일)

[MBN] 바야흐로 관리의 계절 온라인에서 핫한 MBN의 다이어트 & 뷰티 정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지난 한 주 동안 온라인을 통해 MBN의 콘텐츠를 선택한 시청자들은 <엄지의 제왕> 속 다양한 ‘다이어트’, ‘뷰티’ 팁을 선호했다. 그 내용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시티라이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No.1 <엄지의 제왕> 꼬리뼈 넣기 운동으로, 기운 골반 바로잡고 뱃살 빼자!

조회수: 9만7000여 회(포털사이트 기준)

검색 키워드: #꼬리뼈 #운동 #다이어트 #운동법

지난 7월25일 방송된 <엄지의 제왕> ‘내 몸속 시한폭탄, 뱃살이 병이다!’ 편에서 골반 교정과 동시에 뱃살의 부피를 줄여줄 수 있는 간단 운동법이 공개돼 화제가 됐다. 꼬리뼈를 말아 넣어 골반을 당겨주는 운동 하나만으로 뱃살을 뺄 수 있다는 주장이 공개되면서 시청자들의 클릭을 유도한 것. 운동 방법은 간단하다. 벽에 엉덩이를 대고 선다. 허리와 벽 사이에 주먹 하나 정도 이상의 공간이 생긴다면, 골반이 아래로 기운 것. 이 때 꼬리뼈를 말아준다는 생각으로 골반을 함께 말아준다. 그냥 시도하기 어렵다면, 척추를 벽쪽에 붙이는 힘을 이용하면 도움이 된다.

시티라이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No.2 단백질 부족이 노안을 부른다?

조회수: 5만3000여 회(포털사이트 기준)

검색 키워드: #단백질 #노안 #노화방지 #다이어트

지난 8월1일 <엄지의 제왕>에서는 나잇살을 잡고 10년 더 젊어지는 비법이 공개돼 시청자들의 호기심을 자극했다. 특히, 단백질이 부족하면 비만, 노안, 근육손실 등 악영향이 발생한다는 내용에 더욱 관심이 집중됐다. 그중에서도 단백질이 부족하면 ‘노안’이 되기 쉽다는 내용은 온라인 시청자들의 논쟁 주제가 되기도 했고, 그만큼 높은 관심을 받은 바 있다.

시티라이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No.3 뱃살 줄이기에 도움 되는 ‘오미자차’

조회수: 5000여 회(포털사이트 기준)

검색 키워드: #건강 #여성호르몬 #다이어트 #뷰티

갱년기 여성의 경우 여성 호르몬이 급격하게 줄어들면서 대사가 원활하지 못해 뱃살이 찌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 <엄지의 제왕>은 오미자가 식물성 여성호르몬을 다량 함유하고 있어 이에 도움을 준다고 전했다. 갱년기 여성이 아니더라도 오미자는 몸속 효소를 활성화시켜서 신진대사에 도움을 주고, 그 결과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는 식재료라고 한다. 단, 설탕을 다량 함유하고 있는 ‘오미자청’ 종류보다는 오미자를 우려내어 마시는 ‘차’가 좋다고 하니 참고하자.

[자료제공 MBN]

[본 기사는 매일경제 Citylife 제592호 (17.08.22일자) 기사입니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