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안철수, 서울시장 출마설에 “모든 가능성 열어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경제

16일 오후 전남 나주시 다도면 중흥골드스파리조트에서 열린 국민의당 핵심당원 연수에서 안철수 당 대표 후보가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이미지출처=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국민의당 대표 경선 후보인 안철수 전 대표가 16일 당 안팎 ‘서울시장 출마설’에 대해 “모든 가능성을 다 열어놓겠다”고 말했다.

안 전 대표는 이날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와의 인터뷰에서 “당을 위해 제가 어떤 역할을 하는 것이 가장 (당에) 도움이 될지는 (지방선거) 당시 기준으로 판단하겠다”며 이 같이 말했다.

안 전 대표는 또 ‘차기 대권 도전을 염두에 두고 있느냐’는 질문에 “지금 제 머릿속에 없다”면서 “내년 지방선거까지만 계획이 있다”고 선을 그었다.

안 전 대표는 전당대회 출마 배경에 대해선 “지금이 일반적인 상황은 아니고 지방선거를 치르면서 당이 소멸될 위기”라면서 “이럴 때 우리 당이 가진 모든 것을 쏟아 부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당권 도전에 실패했을 경우 정계은퇴도 각오하느냐’는 질문에는 “당과 운명을 함께 하기 위해 제 모든 것을 걸었다”며 “(프로야구) 코리안시리즈 4차전에서 3대 0으로 지고 있는데 제가 5차전 선발투수로 나가는 것이 무슨 의미가 있겠느냐”고 반문했다.

그러면서 “저는 당선을 확신하고 어떤 결과가 나와도 당을 살리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바른정당과 연대·통합론에 대해서는 “절벽에 매달려서 목숨이 왔다갔다하는 사람에게 지금 혹시 연애하고 싶으냐고, 좋은 분 소개해주겠다고 하는 것과 같다”며 통합 생각이 없음을 분명히 했다.

문재인 대통령 취임 100일에 대해선 “좋은 점과 아쉬운 부분들이 다 함께 있다”면서도 “취임 100일 때까지는 비판보다 시간을 드리는 것이 옳다”고 말했다.

아시아경제 티잼 한승곤 기자 hsg@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