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박정희 대통령기념관에 '또' 낙서…동일범 가능성

댓글 49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17일 오전 서울 마포구 박정희대통령기념도서관 입구 표지석에 욕설이 적힌 모습. (서울 마포경찰서 제공) © News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김다혜 기자 = 고(故) 박정희 전 대통령의 기념도서관 표지석에 스프레이 페인트로 욕설을 적는 훼손사건이 또다시 발생했다.

서울 마포경찰서는 17일 오전 1시40분쯤 마포구 상암동 박정희대통령기념도서관 입구 표지석 앞면에 빨간 스프레이 페인트로 그린 낙서가 발견됐다고 밝혔다.

앞서 지난 8일 오전 5시45분쯤에도 표지석 앞뒷면에 빨간 스프레이 페인트로 'XXX'라고 쓴 욕설 문구가 발견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하지만 폐쇄회로(CC)TV에 범인이 찍히지 않아 수사에 난항을 겪어왔다.

박정희대통령기념도서관 측은 이후 표지석을 깨끗한 상태로 만들어 놓았지만 불과 10일도 되지 않아 다시 표지석에 낙서가 그려졌다. 도서관 측은 지난번 욕설 낙서 이후 추가로 CCTV를 설치하지는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같은 종류의 빨간 스프레이 페인트를 사용한 점과 비슷한 시간대에 범행이 일어난 점에 비춰 볼 때 동일범의 소행일 가능성이 있다고 보고 범인을 쫓고있다.

한편 2012년 10월에는 미국 시민권자 김모씨(67)가 박정희대통령기념도서관 외벽에 빨간 스프레이 페인트로 '헌법파괴범'이라고 적던 중 건물 관리인에게 발각, 재물손괴 혐의로 경찰에 입건됐다.

dhk@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