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잠적'했던 KAI 협력사 대표, 영장심사 출석…대출사기 혐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the L]]

머니투데이

구속 위기에 몰리자 잠적했던 한국항공우주산업(KAI) 협력업체 대표가 결국 4일 만에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에 임하게 됐다.

서울중앙지검 방위사업수사부(부장검사 박찬호)는 14일 오전 D사 대표 황모씨에 대한 구인장을 집행했다. 황씨는 변호인을 통해 영장실질심사에 출석하겠다는 의사를 전했고, 이날 오전 10시30분부터 서울중앙지법에서 영장심사를 받고 있다.

황씨는 당초 지난 10일 영장실질심사가 예정돼 있었으나 모습을 드러내지 않았다. 검찰은 곧바로 강제구인 절차에 착수해 소재 파악에 나섰다.

검찰에 따르면 황씨는 KAI에 항공기 날개 부품 등을 공급하는 D사의 생산시설을 확대하는 과정에서 허위 회계자료를 이용해 금융기관에서 거액을 대출받은 혐의(주식회사의외부감사에관한법률위반, 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법상 사기)를 받는다.

앞서 황 대표는 이 사건과 별개로 회사자금 4억9700만원을 빼돌려 KAI 직원 이모씨에게 그 중 3억원을 건네면서 납품 편의를 제공해달라고 청탁한 혐의(횡령, 배임증재)로 기소돼 징역 1년에 집행유예 2년을 확정받았다.

검찰은 KAI 본사와 D사를 포함한 협력업체 여러 곳을 압수수색하고 관련 실무진을 줄소환해 조사하고 있다.

양성희 기자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