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트럼프 "군사적 옵션" 발언에...베네수엘라 반발 "뉴욕 공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중앙일보

베네수엘라 카라카스의 반정부시위대. [AFP=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경제 위기 이후 내정 불안 사태를 겪고 있는 베네수엘라에 대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군사적 옵션도 배제하지 않겠다"고 발언한 것과 관련해 베네수엘라가 강하게 반발하고 있다.

12일(현지시간) 현지 언론들에 따르면 니콜라스 마두로 베네수엘라 대통령의 아들인 니콜라스 마두로 게라는 트럼프 대통령의 이러한 발언에 "만약 미국이 우리 땅을 더럽힌다면, 우리의 총이 뉴욕을 찾아갈 것이고 백악관을 점령할 것"이라고 말했다.

블라디미르 파드리노 로페스 베네수엘라 국방장관 역시 "최고로 극단적인 행위이자 미친 행위"라고 강한 어조로 트럼프 대통령의 발언을 비난했다.

앞서 뉴욕타임스 등에 따르면 11일(현지시간) 트럼프 대통령은 미국 뉴저지 주 베드민스터에 있는 자기 소유의 트럼프 내셔널 골프클럽에서 열린 기자 간담회에서 베네수엘라의 상황과 관련해 "우리는 베네수엘라에 대한 많은 옵션을 갖고 있으며 군사적 옵션도 배제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또 트럼프 대통령은 "우리는 미국에서 아주 멀리 떨어진 곳에도 군대를 두고 있다"며 "베네수엘라는 그렇게 멀지 않은 데다, 그곳 사람들은 고통받으며 죽어가고 있다"고 말했다.

오원석 기자 oh.wonseok@joongang.co.kr

▶SNS에서 만나는 중앙일보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포스트]

ⓒ중앙일보(http://joongang.co.kr) and JTBC Content Hub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