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비브스튜디오스, VR영화 '에어' 시카프2017서 공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세계적인 수준의 국내 컴퓨터그래픽영화 제작사인 비브스튜디오스(VIVE Studios)가 만든 VR영화 '에어(AIR Breath)'가 서울국제만화애니메이션페스티벌(SiCAF 시카프) 360도 돔 상영관서 공개 중이다.

VR영화 '에어'는 비브스튜디오스가 내세우고 있는 핵심 콘텐츠 '볼트(VOLT)'와 세계관을 공유하고 있는 작품으로 주인공 마디가 지구의 다양한 부족・동식물과 함께 여행하는 모험 이야기를 담고 있다.

'볼트'는 세기말적인 내용을 다룬 SF 사이버펑크 작품으로 현재, 네이버 웹툰으로도 연재 중이다. 비브스튜디오스는 VR영화 '볼트 체인 시티(VOLT Chain City)'를 올해 1월, 미국에서 개최된 VR영화제 'VR FEST'에서 첫 공개했다. 이 영화는 해당 영화제서 글로벌 최우수 애니메이션상을 수상했다.

제작사는 '볼트' 콘텐츠 세계관을 미국 마블의 '어벤져스'처럼 확장시킬 계획을 가지고 있으며, 웹툰으로 40화 이상 스토리가 완성되면 이를 토대로 블록버스트급 실사 영화로 제작할 예정이다.

IT조선

한편, 비브스튜디오스는 8월 4일, 인천 송도 VR테마파크 '몬스터VR' 속에 100평 규모 VR 영화관 '비브스튜디오스 VR씨어터'를 오픈한다. 영화관은 콘텐츠 내용에 맞춰 좌석이 움직이는 어트랙션 형태로, VR영화 '볼트'와 '닥터X' 등 자체 제작 VR 콘텐츠가 상영 된다.

비브스튜디오스는 김기덕 감독작 '그물' 등 영화와 자동차 TV광고 등에 사용된 컴퓨터그래픽을 제작한 바 있다.

IT조선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IT조선 김형원 기자 otakukim@chosunbiz.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