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김상곤 부총리, 취임 후 첫 사회관계장관 간담회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김상곤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이 100대 국정과제를 충실하게 이행하기 위해서는 각 부처가 소관 사항들을 차질없이 수행하고 부처 간 촘촘한 협력 체계를 구축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2014년 사회부총리 도입 이후 권한과 역할의 한계를 지적하며 국정기조의 큰 틀과 종합적인 안목 속에서 사회정책을 조율하겠다고 밝혔다.

김상곤 부총리는 28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새 정부 사회관계장관 간담회를 열고 이 같이 발언했다. 사회관계장관 간담회는 부처 간 현안 공유를 바탕으로 사회정책을 신속하게 추진하기 위해 열렸다. 과기정통·행안·문체·복지·환경·고용·여가부, 국조실, 방통위·권익위가 참석했다.

간담회에서 김 부총리는 “부처 간 협력을 바탕으로 국정과제 세부이행방안을 종합적으로 논의·조율해 정책효과를 제고하겠다”면서 “부처 간 칸막이를 해소하고 새롭게 발생하는 정책수요에 공동으로 대응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필요하면 장관회의뿐만 아니라 오늘과 같은 간담회를 수시로 개최하고 국과장급 실무조정회의도 적극적으로 개최하겠다”고 덧붙였다.

간담회에서는 △초·중학교 소프트웨어 교육의 활성화 △열린 혁신 정부 구현을 위한 정보공개 확대, 국민참여 플랫폼 구축·운영 △200여일 앞으로 다가온 평창동계올림픽·패럴림픽의 성공적 개최 △치매국가책임제, 건강보험 보장성 강화 △공공부문 비정규직의 정규직 전환 △양성평등정책 기본계획 △지상파 UHD 3단계 도입계획 △청탁금지법의 안정적 정착 등을 논의했다.

전자신문

김상곤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문보경 산업정책부(세종)기자 okmun@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