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靑 "前 정부 문건 이용? '탄핵된 정부'에 뭘 더하겠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청와대가 정치적으로 문건 이용" 野 주장에 "업무만으로도 바빠 죽겠다"

CBS노컷뉴스 김수영 기자

노컷뉴스

청와대 국정기록비서관실 관계자들이 28일 민정수석실과 국정상황실, 안보실 등에서 발견된 전임 정부의 대통령기록물을 대통령기록관으로 이관하는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청와대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청와대는 28일 정부여당이 정치적 의도를 갖고 전임 정부의 문건을 공개하며 이용하고 있다는 야당의 비판에 대해 "전 정부는 이미 탄핵된 정부인데 거기에 우리가 더 해서 뭘 하겠나"라고 일침을 가했다.

청와대 핵심관계자는 이날 춘추관에서 기자들을 만나 "굳이 우리가 이런 것까지 하면서 전임 정부의 것(문건)을 치워야 하는지 솔직히 귀찮은 것도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 관계자는 이어 "새 정부 업무만으로도 솔직히 바빠 죽겠다"며 야당의 비판을 일축했다.

앞서 청와대는 이날 오후 민정수석실과 국정상황실, 안보실 등에서 발견된 전임 정부의 문건 1290건을 대통령기록관에 이관했다.

노컷뉴스

청와대 국정기록비서관실 관계자가 28일 민정수석실과 국정상황실, 안보실 등에서 발견된 전임 정부의 대통령기록물을 대통령기록관으로 이관하는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청와대 제공)


국정기록비서관실은 그동안 대통령기록관 직원들을 파견 받아 캐비닛 등에서 발견된 전임 정부 문건을 분류하고 목록을 작성하는 등 작업을 해왔다.

하지만 청와대는 분류 작업에 많은 시간이 소요돼 이날 모든 원본 자료를 대통령기록관으로 이관한 뒤 분류 및 목록 작업을 계속하기로 했다.

청와대의 이런 결정은 물리적인 어려움과 별개로 청와대가 계속 문건을 보관하고 있을 경우 '전임 정부의 문건을 청와대가 정치적으로 이용하고 있다'는 야당의 비판이 이어질 것이라는 점도 감안한 것으로 풀이된다.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www.nocu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