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아이돌학교' 이해인, 보컬 현재 1위·홍시우 0점 충격 [종합]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OSEN=이소담 기자] 이해인이 현재 보컬 1위에 오른 가운데, 홍시우가 0점으로 충격을 안겼다.

27일 방송된 Mnet ‘아이돌학교’에서는 제1차 데뷔능력고사가 치러졌다. 라이브 보컬 능력과 군무 대형 능력으로 두 번의 성적 평가를 받아 총 1등을 가리게 된다.

이날 40명의 학생들은 8명씩 5팀으로 나눠 그룹평가를 받는다. 선생님들은 타샤, 배은영, 이새롬, 이유정, 조영주를 리더로 선정했다.

타샤 조에는 송하영, 이나경, 이채영, 신시아, 김은서, 빈하늘, 김주현이 포함된 가운데 트와이스의 ‘치어 업’ 무대를 선보였다. 연습 과정에서는 높은 음역대를 소화하지 못해 힘들어했는데, 특훈을 통해

배은영 조에는 나띠, 유지나, 서혜린, 박소명, 장규리, 이슬, 이다희가 포함된 가운데 여자친구의 ‘오늘부터 우리는’ 무대를 펼쳤다. 배은영은 뒤처지는 유지나를 이끈 점은 돋보였으나 리허설 무대까지 메인보컬 이다희부터 전체적으로 음정이 불안정했다. 그러나 생방송 무대에서는 군무도 흐트러지지 않았으며 라이브도 안정적이었다.

라이브 보컬 능력 결과 이다희(15), 서혜린(60), 나띠(57), 박소명(32), 이슬(9), 배은영(29), 장규리(32), 유지나(35)로 서혜린이 팀내 1위에 올랐다.

이새롬 조에는 이해인, 조유리, 박지원, 이서연, 홍시우, 이영유, 김명지가 포람된 가운데 블랙핑크의 ‘휘파람’ 무대를 연습했다. 중간점검에서는 팀워크를 지적당했으나 리허설 무대부터 라이브 무대에서는 팀워크를 다져 조화로운 무대를 보여줬다.

라이브 보컬 능력 결과 박지원(57), 이서연(36), 이해인(68), 이새롬(37), 조유리(40), 홍시우(0), 이영유(13), 김명지(35)로 이해인이 팀내 1위에 올랐으며 총점 286점을 기록했다. 홍시우의 0점이 큰 충격을 전했다.

한편 다음 주 최하위 8인은 데뷔 반에서 퇴소되는 가운데, 형평성을 고려해 최종 평가는 공개되지 않으며 4주차 온라인 투표도 진행하지 않는다. / besodam@osen.co.kr

[사진] '아이돌학교' 방송화면 캡처.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