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광고시장 변화에 주목…나스미디어 콕 짚은 리포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2017 상반기 베스트리포트]2월 베스트리포트, 안재민 NH투자증권 연구원]

머니투데이

안재민 NH투자증권 연구원.


안재민 NH투자증권 연구원은 '나스미디어, 광고 시장 변화의 숨겨진 보석'이라는 리포트로 2월 베스트리포트에 선정됐다.

투자자들에게 생소했던 나스미디어와 관련해 26페이지에 달하는 보고서를 작성했다. TV, 신문 등 전통광고 대신 디지털 광고가 확대되면서 나스미디어가 수혜를 받을 것이라는 전망이 담겼다.

특히 광고시장의 환경 변화, 나스미디어의 경쟁력과 시장 지배력, 엔서치미디어(NSM) 인밸류에이션 등에 대한 꼼꼼한 분석을 제시해 호평을 받았다.

지지부진한 주가 흐름을 이어가던 나스미디어는 안 연구원의 리포트 이후 상승 흐름을 탔다. 보고서 작성 전인 2월23일 종가 3만4950원에서 상승을 거듭해 6월2일 5만원을 돌파했다. 최근에도 상승세를 이어가며 5만원대 중반에서 거래중이다.

심사위원들은 안 연구원의 리포트에 대해 "전방산업과 연계한 구체적인 분석을 제시한 입체적 보고서"라고 평가했다.

안 연구원은 "디지털 광고 시장이 가파르게 성장하는 가운데 시장 1위 회사인 나스미디어의 경쟁력에 초점을 맞춘 분석이 주효한 것 같다"며 "앞으로도 개별적인 종목의 성장 스토리 뿐 아니라 각 산업 전체적인 측면에서 환경 변화까지 염두에 둔 깊이 있는 분석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도윤 기자 justice@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