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인터뷰] 류현진 "4회 빼고는 다 괜찮았다"(종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장타 줄이려고 코너 제구 신경 써…승리 날아간 건 개의치 않는다"

연합뉴스

인터뷰하는 류현진
(로스앤젤레스=연합뉴스) 옥철 특파원 = 류현진이 25일(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 주 로스앤젤레스 다저스타디움에서 열린 미네소타 트윈스와 2017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 홈 경기에 후반기 처음이자 26일 만의 선발 등판을 마친 뒤 인터뷰하고 있다.



(로스앤젤레스=연합뉴스) 옥철 특파원 = "승리, 그건 의미를 크게 두지는 않는다. 좀 더 많은 이닝을 던지고 싶었는데 그게 안 돼 아쉽다."

류현진(30·로스앤젤레스 다저스)은 후반기 첫 등판에서 시즌 4승째 요건을 갖췄으나 불펜이 동점을 허용해 승리가 날아간 데 대해 전혀 개의치 않는다는 표정이었다.

류현진은 25일(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 주 로스앤젤레스 다저스타디움에서 열린 미네소타 트윈스와 2017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 홈 경기에 선발 등판해 5이닝 동안 5안타를 맞고 2실점 했다.

후반기 들어 처음이자 26일 만에 실전 마운드에 등판한 류현진은 경기 후 인터뷰에서 "(2점을 허용한) 4회 빼고는 다 괜찮았다"고 말했다.

-- 4회 상대 팀 두 번째 타순이 돌아올 때부터 조심스러워 한 것 같았는데.

▲ 조심스러운 상황이라기보다는 경기를 하다 보면 한두 번 위기가 오는데 아쉽게도 점수를 내줬다. 장타를 허용하고 볼넷을 2개나 내줬다. 그런 위기에 한 번씩은 막아줘야 하는데 올해 그런 부분이 좀 안 된다.

-- 투구 수가 많지 않았는데 교체돼 아쉽지 않나. (류현진은 투구 수 79개를 기록했다)

▲ 결과적으로 안 좋게 나왔지만, 5회까지 던지면서 내가 던질 수 있는 공을 던졌고 상황에 맞게 교체된 거다. 실점한 과정은 좀 아쉽다.

-- 유난히 초구 스트라이크를 많이 잡으며 공격적으로 투구하지 않았나.

▲ 두 번 시뮬레이션 투구를 하면서 컨디션이 괜찮았고 오늘 제구도 생각보다 괜찮았다.

-- 전반기를 마치고 보완한 게 있다면.

▲ 일단 아무래도 장타다. 장타를 안 맞으려고, 줄여가려고 노력을 많이 하고 있다. 코너 코너 제구에 신경을 쓴 부분도 그렇다. 몇 가지 구종들은 괜찮았다.

-- 4회에 어려운 타자 미겔 사노를 더블플레이로 잡고 고비를 잘 넘기나 싶었는데 좌투수로서 강점이 있는 좌타자에게 장타를 허용했다.

▲ (4회에) 첫 타자 빗맞은 안타 뒤에 중심타자를 병살 처리했는데 그다음 타자 볼넷을 허용한 게 어렵게 가게 된 원인이다.

-- 오늘 투구를 전반적으로 평가한다면.

▲ 4회 빼고는 다 괜찮았다. (류현진은 4회 세 타자 연속 풀카운트 승부를 겨루는 동안 볼넷과 2루타 두 개를 허용하고 두 점을 빼앗겼다)

-- 5회 승리 요건을 채우고 3-2로 앞선 상황에 내려왔는데 승리를 챙기지 못해 아쉽지 않나.

▲ 승리, 그건 의미를 크게 두지 않는다. 좀 더 많은 이닝을 던지고 싶은데 그게 안 돼 아쉽다. 승리라는 건, 그런 건 개의치 않는다.

-- 에이스 클레이턴 커쇼가 부상자 명단에 올랐는데 선발투수로서 더 책임감을 느끼나.

▲ 나는 주어진 상황에 맞게 준비하고, 팀이 이길 수 있는 경기를 만들면서 준비하면 된다.

-- 오늘 상대투수인 바르톨로 콜론이 메이저리그 최고령인 44세 투수였는데 의식하지 않았나.

▲ 상대투수를 생각하지는 않지만, 그 나이에도 5회까지 공격적으로 잘 던지고 구속도 나쁘지 않았다. 나도 그 나이 때까지 던지고 싶다.

-- 다저스 분위기가 2013년 후반기와 비슷한 것 같은데

▲ 그때보다 좋은 것 같다. 매 경기 한 점 두 점 지고 있어도 질 것 같지 않은 분위기가 있다.

oakchul@yna.co.kr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