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톰프슨, LPGA 복장규제 조롱…'완벽한 복고를 원해?'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렉시 톰프슨 인스타그램 캡처



(서울=연합뉴스) 최인영 기자 = 미국 여자골프의 '에이스' 렉시 톰프슨이 미국여자프로골프(LPGA)의 강화된 복장규제를 은은하게 비판했다.

톰프슨은 21일(한국시간)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에 '옛날 골프복'을 입은 흑백 사진을 올렸다.

1900년대 초반 여성이 골프를 칠 때 입던 스타일의 옷이다.

긴 플레어 치마에 정장 재킷, 스카프에 중절모 모양의 밀짚모자를 쓴 모습이다.

톰프슨은 "LPGA의 새로운 드레스코드에 순응하는 옷이 준비돼 있다"고 적었다.

이 사진은 LPGA 투어 마라톤 클래식 1라운드가 열린 날 게시됐다.

LPGA가 새로운 복장규제를 적용한 첫날이다.

LPGA는 이 대회부터 '가슴이 깊이 파인 상의, 짧은 치마, 치마나 반바지로 감싸지 않은 레깅스' 등을 금지한다고 선수들에게 통보했다.

'선수들이 입는 옷도 프로 선수 이미지에 맞아야 한다'는 것이 드레스코드를 엄격하게 하는 이유라고 LPGA는 설명했다.

그러나 이 조처는 선수들의 개성 표현은 물론 여성 권익을 저해한다는 비판의 대상이 됐다.

톰프슨은 지난해 골프가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 종목에 복귀한 것을 기념해 이번에 공개한 '복고' 사진을 찍었다.

당시 톰프슨은 "옛날에는 어떻게 이런 옷을 입고 골프를 쳤는지 모르겠다. 날씨가 더웠다면 더욱 어려웠을 것이다. 상의와 하의를 최소 두 겹씩 입었다. 또 그 위에는 등이 꽉 키는 재킷을 입었다"고 소감을 말한 바 있다.

톰프슨은 이 게시물에 '농담'(kidding, funny, joke)이라는 해시태그를 달아 분위기를 부드럽게 만들려고 했다.

그러나 미국의 골프 전문매체 골프채널은 "모든 농담에는 뼈가 있다"며 톰프슨의 날카로운 비판의식을 칭찬했다.

abbie@yna.co.kr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