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이혜훈, 文대통령에 "탁현민 오늘 안에 해임해달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한미FTA 확실히 협력…개정협상 없도록 해야"

"외교·안보 인식 과거에…대북방송 '청년용사 핏값' 재개"

(서울=연합뉴스) 김경희 배영경 기자 = 바른정당 이혜훈 대표는 19일 문재인 대통령과 청와대 여야 대표 오찬 회동에서 여성 비하 표현으로 논란이 된 탁현민 청와대 선임행정관에 대한 즉각 해임을 요청했다.

이 대표는 이날 회동 직후 국회에서 브리핑을 하고 "탁 행정관에 대해 오늘 안으로 해임해달라고 건의했다"면서 "여당 의원의 반발이 있었고 진보진영 여성단체도 사퇴를 촉구하는데, 청와대가 경질을 논의한 바조차 없다고 버티기 때문에 성 평등 사회를 지향한다는 대통령의 진정성에 심각한 타격을 입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 대표는 "탁 행정관의 인식과 행동이 공직자로서 자격이 없다고 생각한다"며 "여성의 한 사람으로서 오늘 안으로 해임하기를 촉구했다"고 덧붙였다.

이 대표는 이날 오찬에서 문재인 정부의 대북정책과 관련, "외교 안보 인식이 과거에 머문 게 아닌가 걱정된다"면서 "군사회담, 적십자 회담을 제안한 것을 보면 대화에 너무 무게중심을 두는 것 아니냐. 국제 사회의 대북 압박 제재와 역행하는 것 아닌가 걱정"이라고 지적했다.

전시작전권 전환에 대해서도 "조급한 마음으로 추진하기보다 한미 자유무역협정(FTA) 개정 협상이 마무리된 이후 논의하는 게 도움이 될 것"이라고 했고, 대북 방송과 관련해선 "청년 용사의 핏값으로 재개된 것이고, 북한이 가장 고통스러워하는 심리전의 자산"이라며 방송 중단을 비판했다.

한미 FTA에 대해선 "여도 야도 없고 진보도 보수도 없고 국익만 있는 일이고, 확실하게 협력한다"면서 "소위 개정협상이라는 게 없도록 하는 게 우리 목표고 만일 협상이 있다면 국익에 유리한 방향이 되도록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대표는 또 인사 문제 역시 언급, "5대 인사원칙을 철회하든가 국회 인사 청문 결과를 존중해야 한다"면서 "부실 인사 검증으로 빚어진 일이니 담당자에게 책임을 물어야 하고, 앞으로 남은 공기업 공공기관 인사에서 낙하산 인사ㆍ보은 코드 인사를 안하겠다고 약속해달라"고 요구했다.

문 대통령의 대선 공약인 공무원 일자리 확대와 관련해선 "문 대통령이 후보 시절 이야기 한 예산보다 10배 넘는 예산 소요 결과가 나왔다"면서 "일손이 모자라서 과로사하는 몇몇 직군을 제외하고는 철회하고 조정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연합뉴스


kyunghee@yna.co.kr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