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39200213 0182017071839200213 03 0301001 5.17.7-RELEASE 18 매일경제 0

[톡톡 이상품] 틸론 / 제로클라이언트 `제로플렉스`

글자크기
매일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 기반 가상 데스크톱 전문 기업 틸론(대표 최백준)이 세계 최초로 지문인식 기능을 탑재한 일체형 제로클라이언트 '제로플렉스'를 출시했다.

제로클라이언트는 가상데스크톱에 최적화된 기기로 PC와 달리 가동부품을 없애고 모든 작업을 가상 데스크톱에 접속해 사용하도록 한 기기를 의미한다.

제로클라이언트를 사용하면 모든 자료를 데스크톱이 아닌 클라우드에 저장하는 만큼 기기 도난, 훼손, 고장으로부터 자유로워진다. 제로플렉스는 지문인식 로그인 기능까지 더해 보안 수준을 한층 높였다.

제로플렉스는 디스플레이 일체형 구조로 공간도 적게 차지한다. 베젤리스 디스플레이로 디자인해 불필요한 공간에 시선이 분산되지 않고 업무에만 집중하는 효과도 있다. 팬리스 무소음 설계를 적용해 소음이 작은 것도 장점이다. 업무에 필요한 HDMI, USB, 3.5㎜ 마이크 포트를 지원하며, 듀얼 모니터 기능도 사용할 수 있어 업무 효율을 높였다.

또한 제로플렉스는 데스크톱 PC 대비 20% 수준의 저전력으로 설계돼 전기요금도 절감된다. 싱글사인온(Single Sign ON) 기능을 채용하여 자칫 번거로울 수 있는 인증 과정을 불편 없이 처리할 수 있도록 했다. 한편, 틸론은 제로플렉스의 효율적인 사용을 위해 클라우드 서비스인 엘클라우드도 운영하고 있다.

7월 7일부터 한 달간 2.0 서비스 업데이트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 트위터 공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