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톡톡 이상품] 쟈마트메디칼 / 안전필터주사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안전주사기 전문기업 쟈마트메디칼(임경란 대표)이 개발한 '안전필터주사기'가 화제다. '안전필터주사기'는 앰풀의 유리 파편, 고무 바이알의 고무가루 등 인체에 치명적 해를 끼치는 이물질을 걸러주는 마이크로 필터를 내장한 주사기다. 주사액을 주사기에 채우는 과정에서 유입될 수 있는 이물질에 대한 우려를 줄일 수 있다. 동시에 '안전필터주사기'는 안전 커버를 주사기에 적용해 찔림 사고를 예방하는 기능도 갖췄다.

안전필터주사기는 주사기에 일체형 필터가 내장돼 주삿바늘을 교체하거나 별도의 조작 없이도 일반 주사기와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다. 치료 목적에 따라 어떤 규격의 주삿바늘에도 적용 가능한 제품으로 필터 주사기 시장에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는 쟈마트메디칼의 히트 상품이다.

세계보건기구(WHO)는 안전주사기 사용을 적극적으로 권고하고 있고, 이미 미국과 유럽 등 선진 의료국 에서는 안전주사기 사용을 의무화하고 있다. 쟈마트메디칼의 '안전필터주사기'는 의료 종사자들에게 치명적인 감염 경로로 알려진 주삿바늘 찔림 사고와 환자의 2차 감염을 막고, 주사기의 재사용을 원천적으로 방지할 수 있다. 특히 주사기 바늘을 바꾸지 않는 일체형 주사기여서 의료 폐기물을 절반으로 줄여 환경적, 경제적 측면에서도 기여하고 있다. 쟈마트메디칼의 안전필터주사기는 국내에서 처음으로 개발된 제품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품목 허가를 획득해 전국 병원으로 공급될 예정이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