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시리아 정부군 "IS 근거지 락까 남부 모두 점령"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불타는 IS 깃발
(마다스쿠스 AP=연합뉴스) 미군 지원을 받는 쿠르드·아랍연합 '시리아민주군'(SDF) 소속의 한 전사가 17일(현지시간) 수니파 극단주의 무장세력 이슬람국가(IS)의 수도격인 시리아 락까에서 IS 깃발을 불태우고 있다. 시리아 정부군은 이날 동맹군의 공습 지원을 받으며 IS의 근거지인 락까 남부를 모두 점령했다고 밝혔다. ymarshal@yna.co.kr



연합뉴스

교전에 파괴된 락까 거리의 시리아민주군(SDF) 대원 [AFP=연합뉴스자료사진]



(다마스쿠스=AFP 연합뉴스) 시리아 정부군이 수니파 무장 테러조직 '이슬람국가'(IS)의 핵심 근거지인 락까 남부를 모두 점령했다고 17일(현지시간) 관영 매체인 사나 통신을 통해 발표했다.

정부군은 "지난 이틀 간 육군은 데이르 에조르의 서쪽과 락까의 남쪽 지역에서 많은 마을과 유전을 탈환했다"면서 "수십 대의 IS 차량을 파괴하고 외국인을 포함한 많은 지하디스트(이슬람 성전주의자)들을 살해했다"고 밝혔다.

시리아와 러시아 공군은 이번 작전에서 엄청난 공중 화력 지원을 한 것으로 전해졌다.

락까는 지난 2014년 이후 정부를 참칭한 IS의 수도 역할을 해왔다.

시리아에서는 2011년 3월 바샤르 알아사드 정권의 반정부 시위대 탄압으로 촉발된 내전이 6년 넘게 이어지면서 33만 명 이상이 숨진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leslie@yna.co.kr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